광양시가족센터, ‘광양가족 모여라! 온가족 체육대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4 16:00:48
  • -
  • +
  • 인쇄
아이돌봄서비스 홍보 및 이용자와의 소통 강화
▲ 광양시가족센터, ‘광양가족 모여라! 온가족 체육대회’ 개최

[뉴스스텝] 광양시가족센터는 아이돌봄서비스 이용자 간 소통을 위해 지난 6월 29일 성황스포츠센터에서 ‘광양가족 모여라! 온가족 체육대회’를 진행했다.

이번 체육대회는 아이돌봄서비스 이용자와 잠재적 이용가정, 아이돌보미 등 총 55가정 203명이 참여한 가운데 통나무 굴리기, 미션 달리기, 아빠를 이겨라, 우리가족 찾기, 400m 계주 등으로 전 가족 구성원들이 고루 참여할 수 있는 경기로 진행됐다.

‘신데렐라를 찾아라’ 코너에서는 아동의류 나눔 부스가 운영됐으며, 주)남유에프엔씨 후원으로 아이전용 로션과 샴푸를 전체 참가가족에게 기념품과 경품으로 나눠줬다.

행사에 참여한 한 아버지는 “맞벌이라 아이돌봄서비스를 현재 3년째 이용하고 있는데 부모의 빈자리를 정성으로 돌봐주시는 아이돌봄서비스가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주말에 가족 모두가 체육대회에 참여해 온 가족이 즐거웠고 안전하게 진행해주신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손경화 광양시가족센터장은 “이번 체육대회를 통해 아이돌봄서비스 이용자와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체육활동을 통해 다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낸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의 양육 부담을 덜고 가족 간의 소통을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광양시 아이돌봄지원사업은 2009년부터 부모의 맞벌이 등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3개월 이상 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아이돌보미가 찾아가는 1:1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또, 광양시 어린이보육재단의 지원으로 법정 전염성과 유행성 질병에 걸린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질병감염무료돌봄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본 사업은 아이돌봄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광양시가족센터로 전화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속초시립도서관, 기후위기에서 기후회복으로 인문학 특강 개최

[뉴스스텝] 속초시립도서관은 오는 9월 18일 오후 7시 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시민 40여 명을 대상으로 인문학 특강 ‘기후위기에서 기후회복으로’를 진행한다. 이번 특강은 ‘2025 사시사철 인문학’ 시리즈의 네 번째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강연자는 대기과학자이자 경희사이버대학교 기후변화 특임교수로 활동 중인 조천호 교수다. 조 교수는 이번 강의를 통해 기후위기를 단순한 환경 문제로만 보지 않고, 인류 공동체

칠곡군의회 오용만 의원,약물 오·남용 예방과 자극적 상품명 개선으로 군민 건강 보호 촉구

[뉴스스텝] 칠곡군의회 오용만 의원은 군민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칠곡군 마약류 및 약물 오·남용 예방활동과 마약류 상품명 사용문화 개선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오 의원은 “최근 청소년층을 넘어 노인층에서도 의약품 남용 문제가 심화되고 있으며, 사회 전반적으로 마약류 상품명이 자극적으로 사용되어 마약에 대한 경각심을 떨어뜨리고 있다.”며 우려했다. 그리고 “이러한 문제를 해

오경훈 진주시의원, 자치법규 다듬고 읍면동위원회에 힘 싣는다. “모두가 누리는 무장애도시 진주”

[뉴스스텝] 진주시 무장애 도시 조성 조례가 전부개정되면서 적용대상 개별시설의 범위가 확대되고, 시와 읍면동의 무장애도시추진위원회에 대한 재정적 지원이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오경훈 진주시의원이 대표 발의한 전부개정조례안이 제268회 진주시의회 임시회 경제복지위원회 심의를 거쳐 16일 본회의 의결을 앞두고 있다.최종 가결되면, 공원, 공공건물, 공중이용시설, 공동주택 외에도 통신시설과 그밖에 편의시설 설치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