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유․초 학교 관리자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7 15:56:05
  • -
  • +
  • 인쇄
기초․기본을 채우다. 실력을 다지다
▲ 충북교육청, 유․초 학교 관리자 역량강화 워크숍

[뉴스스텝] 충청북도교육청은 17일. 도내 초등학교 및 특수학교 교장, 유치원 원장 300여 명을 대상으로 청주 그랜드플라자에서 '기초 ・기본을 채우다. 실력을 다지다'를 주제로 '2024. 유・초 학교관리자(교장)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실력다짐 충북교육 실현을 위해 기초・기본교육의 책임을 다하고, 학교 운영 및 학생 실력향상을 위한 학교장 간의 네트워킹 및 협력 강화를 목적으로 ▲문해력 특강 ▲문화공연 ▲정책공유 순으로 진행됐다.

문해력 특강에서는 조병영 한양대학교 국어교육과 교수가 '문해력, 능동적 독자, 기회의 교실'을 주제로 문해력의 중요성에 대해 특강을 진행했으며, 문화공연 파트에서는 공연팀 '예화'와 함께 하는 퓨전음악공연을 통해 예술적 감성을 함양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정책공유 시간에는 부서별 주요 교육정책 및 중요 사항에 대해 안내하며 충북교육 정책 추진 동력을 확보했다.

윤건영 교육감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학교 운영 및 학생 역량 신장을 위한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모든 학생들이 기초・기본을 바탕으로 저마다의 역량을 발휘하는 실력다짐 충북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산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제8회 학교 밖 졸업식-마음 모아, 꿈을 향해’ 개최

[뉴스스텝] 양산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는 12월 16일 양산시청소년회관 3층 다목적실에서 ‘제8회 학교 밖 졸업식-마음 모아, 꿈을 향해’를 개최한다.이번 졸업식은 학교 밖에서도 꾸준히 학업을 이어온 청소년들의 노력과 성장을 격려하고, 향후 진로와 사회진입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교 밖 선·후배와 학부모 등 7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졸업식의 기획과 진행은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해 더욱 의미 있

봉화군, 놀이‧체험‧공연 꽉 채운 풀코스 겨울여행 1번지 2025-2026 한겨울 분천산타마을 개장!

[뉴스스텝] 한 해의 끝자락, 겨울의 기척이 깊어지는 12월이면 봉화군 소천면 분천산타마을은 대한민국 대표 겨울 여행지로 변신한다. 올해 분천산타마을은 12월 20일부터 2026년 2월 15일까지 총 58일간 운영되며, ‘산타와 함께하는 겨울 이야기’라는 슬로건 아래 마을 전체가 하나의 크리스마스 동화처럼 꾸며질 예정이다.분천산타마을은 단순 겨울 시즌 이벤트를 넘어 봉화를 대표하는 사계절 관광 브랜드로 성

거제시치매안심센터, 하반기 치매예방교실 ‘어르신들의 건강한 기억’ 함께 지키다!

[뉴스스텝] 거제시치매안심센터는 지난 10월 15일 시작하여 매주 3회씩 총 23회에 걸쳐 진행된 2025년 하반기 치매예방교실‘기억반짝 청춘교실’이 12월 5일 참여자들의 큰 호응 속에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치매예방교실은 60세 이상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치매 발병 가능성을 감소시키고 발병 시기를 늦추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단순한 교육을 넘어 △두뇌 활성화 인지 훈련 △음악·미술·공예 프로그램 △소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