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엄마, 아빠 나도 승마체험 할래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4 15:46:12
  • -
  • +
  • 인쇄
영암군, ‘학생승마체험 지원사업’ 참여자 4월3일까지 223명 모집
▲ 영암군청

[뉴스스텝] 영암군은 4월 3일까지 ‘2024년 학생승마체험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승마는 동물 교감, 자세 교정, 야외 활동 등으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에 도움을 주는 복합 힐링 운동으로 알려져있다.

초·중·고등학교 학생,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승마체험비를 지원하는 이번 사업은, 삼호읍 대불승마클럽에서 223명에게 각각 10회씩 체험할 기회를 준다.

190명을 모집하는 일반승마는 총 32만원 중 9만6,000원을 자부담해야 한다.

8명과 25명을 각각 모집하는 생활승마와 재활승마는,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가구, 다문화와 장애인 가정 아이들이 참여할 수 있고,비용 42만원 전액을 지원한다.

사업 참여 신청서는 학생이 다니는 학교와 전라남도영암교육지원청에서 받는다. 학교 밖 청소년은 영암군 가족행복과나 농축산유통과에 문의하면 참여 방법을 안내한다.

영암군은 서류 심사를 거쳐 다음달 사업 참여자를 최종 선정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문화도시 익산, 눈 내리는 크리스마스로 물들다

[뉴스스텝] 익산 중앙동 구도심이 매일 눈 내리는 특별한 겨울 풍경으로 시민들을 맞이한다. 익산시와 문화도시지원센터는 19일부터 25일까지 중앙동 익산근대역사관 광장에서 '크리스마스 마켓'을 개최한다. 행사 기간 중앙동 구도심은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와 야간경관, 다양한 프로그램이 어우러져 설레는 연말 분위기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19일 오후 7시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식으로 시작해 △

충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 '하구 복원 특별법 제정 촉구 건의문' 채택

[뉴스스텝] 충청남도 시․군의회 의장협의회는 19일 예산군에서 제136차 정례회를 개최했다.협의회는 김경제 의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보고 사항, 안건 심의, 홍보사항 및 공지사항을 논의했으며 '하구 복원 특별법 제정 촉구 건의문'을 채택했다. 이번 건의문은 그동안 개발 위주 정책으로 훼손돼 온 우리나라 하구 생태계를 국가 책임 하에 체계적으로 복원·관리하기 위한 제도적 기반 마련을 촉구하기

대전 중구의회 윤양수 의원, 의정활동 소회와 책임 강조

[뉴스스텝] 대전광역시 중구의회는 12월 19일 개최된 제270회 제2차 정례회 제4차 본회의에서 윤양수 의원(사회도시위원회 소속)이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제9대 의회의 의정활동을 돌아보고, 책임 있는 지방의회의 역할을 강조했다고 밝혔다.윤양수 의원은 “기초의회는 구민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생활의 불편을 살피고, 목소리를 제도에 반영하는 풀뿌리 민주주의의 출발점”이라며, 구의원으로서의 책무와 책임의 무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