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제19회 공업탑청소년예술제’ 성황리에 마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13 16:00:31
  • -
  • +
  • 인쇄
▲ 울산 남구, ‘제19회 공업탑청소년예술제’ 성황리에 마쳐

[뉴스스텝] 울산 남구가 후원하고 공업탑청소년센터(관장 한선영)에서 주관하는 전국 대표 청소년 축제 ‘제19회 공업탑 청소년예술제’가 지난 12일 울산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펼쳐졌다.

올해로 19회째를 맞은‘공업탑 청소년예술제’는 해를 거듭할수록 전국 청소년들에게 꾸준한 관심을 받으며, 울산 남구의 대표 청소년 축제를 넘어 명실상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청소년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 역시 전국 151팀의 770명이 참가 신청해 치열한 예선을 거쳐 최종 10팀의 67명(노래 부문 5팀 9명, 댄스 퍼포먼스 부문 58명)이 본선 무대에 올랐다.

이번 축제는 청소년 및 지역 주민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남구 청소년수련시설 동아리 연합공연과 어린이 치어리딩팀 ‘슈팅스타’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 본선 경연, 초청공연(가수 임한별)과 시상식을 끝으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제19회 공업탑청소년예술제의 영예의 대상(1팀)은 댄스부문 나타라자브이가 여성가족부장관상 및 시상금 300만원을, 금상(2팀)은 노래부문 긴가민가듀오, 댄스 퍼포먼스 부분 젭크루가 각 울산광역시장상 및 시상금 150만원을, 은상(2팀)은 노래부문 나인턴, 댄스 퍼포먼스 부분 NOLIP가 각 울산광역시 남구청장상 및 시상금 100만원을, 동상(2팀)은 노래부분 최성은, 댄스 퍼포먼스 부분M플리오리트가 각 울산광역시 교육감상 및 시상금 50만원을, 마지막으로 장려상(3팀)은 댄스부분 SOLIZ, 노래부분 뚱땅즈, 심예서가 (사)마이코즈 이사장상 및 시상금 각각 30만원을 수상하는 영광을 누렸다.

한선영 관장은 “울산을 찾아준 전국 각지의 예술을 사랑하는 청소년들이 이번 기회를 통해 자신의 꿈을 향해 달려가는 여정이 됐으면 좋겠다.”며, “우리 청소년들이 대회를 통해 꿈과 끼를 다져 더 멋진 세상을 맞이하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보여준 청소년들의 끼와 열정은 단순한 노래, 춤 그 이상의 의미로 장차 울산을 넘어 대한민국의 자랑이자 세계적인 문화‧예술인으로 거듭나기 위한 디딤돌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그 과정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울산 남구가 최선을 다해 지원하고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군, 2026년 읍·면 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 수요조사 실시

[뉴스스텝] 홍천군은 2026년도 읍·면 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수요 조사를 오는 12월 31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조사는 홍천군민의 다양한 학습 수요를 반영하여 읍·면별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홍천군에 거주하는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조사 내용은 기본 정보 희망하는 교육 분야 및 프로그램 유형 선호하는 운영 시간 및 방식 등으로 구성됐으며, 조사

통영시드림스타트와 함께하는 딸기 향 가득한 크리스마스

[뉴스스텝] 통영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23일 광도면 소재 맛기찬딸기 농장에서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 및 가족 25세대 50명을 대상으로 연말 취약아동 정서ㆍ문화 지원을 위한 크리스마스 기념 딸기케이크 만들기 체험을 실시했다.이번 프로그램은 연말과 크리스마스를 맞아 취약 아동과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체험 활동을 통해 가족에게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아동에게는 성취감과 긍정적인 정서 경험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전북 청년인구, 2050년 약 50% 감소 전망 전북연구원, 통계로 본 청년 삶 진단

[뉴스스텝] 통계청 통계를 분석한 결과 전북에 사는 청년인구가 지속적으로 줄어 2050년에는 현재보다 약 50% 감소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이에 따라 지역 내 일자리, 소득, 주거, 생활 여건이 청년의 정주 가능성을 실질적으로 뒷받침하고 있는지에 대한 근본적인 점검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전북연구원 인구·청년지원연구센터는 12월 26일 이슈브리핑 ‘통계로 보는 전북 청년의 삶’을 통해 지역 청년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