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태풍 힌남노 북상에 따른 대응대책 강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05 15:55:34
  • -
  • +
  • 인쇄
9월 5일, 상황판단회의 개최 및 재난안전대책본부 비상 1단계 가동
▲ 양양군, 태풍 힌남노 북상에 따른 대응대책 강구

[뉴스스텝] 제11호 태풍 ‘힌남노’가 6일 새벽부터 우리나라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양양군이 조기 대응태세에 돌입했다.

군은 5일 오전 재난종합상황실에서 태풍 북상에 따른 상황판단회의를 열고 부서별 조치사항과 대처계획을 점검하는 한편, 재난안전대책본부 비상 1단계를 가동했다.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태풍 힌남노의 현재 위력은 중심기압과 최대풍속이 930hPa(헥토파스칼)과 50m/s로 강도는 ‘매우 강’이다. 2003년 태풍 매미보다도 강풍 반경이 넓은 강한 태풍일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위험지역 예찰을 강화하고 인력과 장비 관리에 철저를 기하는 한편, 건축 공사장을 비롯한 붕괴위험 시설·건축물에 대한 안전조치와 함께 산사태 위험지역 점검 및 해안가 어선·선박에 대한 결박 등 안전조치도 취해진다. 특히 취약계층 주거시설에 대해서는 방문 및 전화 확인으로 만일의 상황에 대비한다.

아울러, 재난방송과 문자메시지 등 재난 예‧경보시스템을 이용해 군민들에게 기상 상황과 행동요령을 신속하게 전파하는 한편, 경찰, 소방, 군부대 등 관계기관과 유기적 협조체계를 유지해 신속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양양군의 경우 지난 2002년과 2003년 태풍 루사와 매미로 큰 피해를 입은 바 있다”며, “각종 재난에 대한 선제적 대응을 통해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수성구, 설 연휴에도 빈틈없는 돌봄서비스 제공

[뉴스스텝] 대구 수성구는 설 연휴 기간 ‘수성구형 휴일어린이집’을 설 당일을 제외하고 정상 운영하고, ‘아이돌봄서비스’는 평일 요금을 적용해 운영한다고 밝혔다.‘수성구형 휴일어린이집’은 보호자의 근로 활동이나 긴급한 사정 등으로 일시적인 자녀 돌봄이 필요한 경우 이용할 수 있는 맞춤형 보육 서비스다.지난해 말 공모를 통해 선정된 수성애플트리어린이집(만촌1동) 국공립피노키오어린이집(범물2동) 국공립예은어린

인천 동구 드림스타트, ‘찾아가는 맞춤형 학습·독서지도’ 운영

[뉴스스텝] 인천 동구는 관내 취약계층 아동의 학력 격차를 해소하고 균형있는 성장을 돕기 위해 2월~11월까지 ‘가정방문 기초학습 및 독서지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교육 지원이 필요한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들을 대상으로 하며, 전문 강사가 주 1회 가정을 직접 방문해 1:1 맞춤형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초등학생은 국어, 수학 등 기초학습을 통해 학업 성취도를 높이고 미취학 아동에

[SBS 오늘부터 인간입니다만] 김혜윤, 로몬 향한 기습 고백 그 후! 로몬 열혈 응원단 김혜윤 → 남산 야경 데이트 포착

[뉴스스텝] ‘오늘부터 인간입니다만’ 김혜윤, 로몬의 연애가 시작될까. SBS 금토드라마 ‘오늘부터 인간입니다만’(극본 박찬영·조아영, 연출 김정권, 기획 스튜디오S, 제작 빈지웍스·모그필름) 측은 8회 방송을 앞둔 7일, 강시열(로몬 분)을 향한 은호(김혜윤 분)의 기습 고백 그 후가 담긴 스틸컷을 공개했다. 팔미호(이시우 분)와 함께 ‘운명 공동체’로 얽힌 두 사람의 새로운 관계 변화를 더욱 기대케 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