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K-컬처’ 게임관, 과거게임부터 첨단게임까지 ‘호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8 15:50:25
  • -
  • +
  • 인쇄
한국 최초 게임기 재믹스 11종 정품 전시
▲ 관람객들이 ‘2025 천안 K-컬처박람회’ 게임 산업전시관에 전시된 K게임역사관을 둘러보고 있다.

[뉴스스텝] 천안시는‘2025 천안 K-컬처박람회’에서 게임 산업전시관을 운영해 관람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6일 밝혔다.

4일부터 8일까지 독립기념관에서 열리는 K-컬처박람회는 국내 최대 규모의 종합 문화산업박람회다.

시는 올해 게임 전시관을 새롭게 조성했다. 전시관은 K게임역사관, 아케이드존, 독립게임존, 리얼리티존, 보드게임존, 카트라이더:드리프트 특설무대로 구성됐다.

K게임역사관에서는 세계 최초로 재믹스(Zemmix) 11종 전 모델 실물이 전시되어 있어 게임매니아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또 1980-90년대 국내 정발 콘솔 게임기, 1990년대 명작 PC패키지 게임인 ‘폭스 레인저’, ‘하얀 마음 백구’, ‘어쩐지 좋은 일이 생길 것 같은 저녁’, ‘창세기전’ 등 오리지널 작품 실물 전시 관람부터 플레이까지 가능하면서 관심이 쏠렸다.

아케이드 게임존에서는 ‘뱀프x 1/2’, ‘포트리스2 블루’, ‘영웅전설(리멘코)’ 등 초기 국산 오락실 게임기와 ‘펌프잇업’, ‘히든캐치’ 등 한국 기술로 제작한 기체 체험도 가능하다. ‘카트라이더:드리프트’ 대회는 초보자도 참여할 수 있어 인기를 끌었다.

리얼리티존에서는 미디어아티스트 김형기(Unzi)의 AI프로젝트매핑 ‘알루시아 페이스(Alusia fAIce)’, 트라이콤텍의 ‘홀로엑스스튜디오’·‘HoloXStudio’등 최첨단 인공지능(AI)·가상현실(VR)·확장현실(XR) 기술이 접목된 게임 체험이 가능해 관광객들의 관심이 이어졌다.

독립게임존에서는 둥근별, 스타링, 엔드나인게임즈, 엔게이트, 트루게임 등 천안 소재 5개 업체의 게임 10여 종을 비롯해 총 40개 게임사의 100여 종 체험이 가능하면서 호응을 얻었다.

또 보드게임존에서는 '젬블로', '라온', '쿠키런', '배틀그라운드', '빼빼로' 등 다양한 보드게임을 게임이 가능해 인기를 끌었다. 8일 오후 1시부터는 ‘라온 재결합 대회’가 열린다.

시 관계자는 “게임 산업전시관은 K-게임의 연대기와 인디게임사의 최신 게임트렌드 확인이 가능하고아케이드·보드게임·리얼리티 게임 체험까지 가능해 호응을 얻고 있다”며 “남은 축제 기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천시, ‘청렴 바이브(VIBE)’ 행사 성료

[뉴스스텝] 영천시는 지난 9일 시민회관에서 ‘2025년 청렴문화주간’의 메인 프로그램인 ‘청렴 바이브(VIBE)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이번 행사는 500여 명의 직원과 청렴시민감사관이 참석해 청렴의 가치와 세대 간 소통의 의미를 함께 나누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식전 이벤트에서는 청렴 다트게임, 청렴나무 메시지 작성, 부서별 청렴과제 영상 상영으로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와 실천 의지를 이끌어냈다. 행사

순천시, 원도심 ‘애니메이션·웹툰 클러스터’ 제막…콘텐츠산업 도시로 도약

[뉴스스텝] 순천시는 10일 글로벌 웹툰 허브센터에서 입주기업 대표, 지역관련 학과 교수 및 학생, 원도심 건축주 대표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원도심 애니메이션·웹툰 클러스터 입주기업 환영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원도심에 새롭게 둥지를 튼 기업들을 환영하고, 기업 간 교류와 협력을 통해 문화콘텐츠 산업 생태계 조성의 본격적인 출발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행사는 ‘콘텐츠산업이 순천에 펼쳐

옹진군 “9월 1차 클린업데이” 소야리에 떠밀려온 해안 쓰레기 수거 활동

[뉴스스텝] 옹진군 덕적면은 지난 10일 덕적면 소야리 언사너머 해변에서 클린업데이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이번 클린업데이에는 면사무소 직원, 이장단, 주민자치회원, 각종 단체 등 약 20여 명이 참여해 바닷가에 떠밀려온 각종 해안쓰레기를 청소 했다.해마다 만조시에 소야리 언사너머 해변은 많은 양의 해안쓰레기가 쌓이는 곳으로 다른 곳에 비해 두배 세배의 사람손길을 필요로 하는 곳이다.덕적면장은“오늘 행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