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 개관 20주년 기념 제52회 어버이날 기념행사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09 15:50:46
  • -
  • +
  • 인쇄
▲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 개관 20주년 기념 제52회 어버이날 기념행사 성료

[뉴스스텝] (재)김해시복지재단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은 개관 20주년을 기념하여 ‘함께한 20년의 감동, 함께할 20년의 행복’을 슬로건으로 제52회 어버이날 행사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홍태용 김해시장과 내빈 및 지역 어르신 1,000여 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의 1부에서는 기념식 및 김해시립소년소녀합창단, 북부어린이집ㆍ김해시센텀제니스어린이집, 북부동행정복지센터 밸리댄스공연팀, 아랑고고장구 김해북부지부의 공연이 진행되었으며, 2부에서는 도전! 골든벨 퀴즈쇼가 진행되었다.

아울러 전통놀이 체험, 이동 건강체험관, 네일아트, 떡메치기, 다문화체험, ESG환경체험부스, 먹거리 부스 운영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를 마련하여 어르신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했다.

김○○ 어르신(만79세)은 “떡메치기, 전통놀이 등 어린 시절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체험과 함께 다양한 체험들이 즐길 수 있는 행복한 시간이었다”며 “신명나는 공연, 도전 골든벨 퀴즈쇼 등 흥이 넘치는 선물 같은 시간을 마련해줘서 감사하다”는 소감을 밝혔다.

특히 이번 행사는 ㈜제이에스스틸에서 무료급식, 조은금강병원, 부원뉴욕치과병원, 서울안과에서 기념품을 지원하는 등 지역의 많은 기관에서 큰 관심을 가지고 후원품을 전달하여 행사를 더욱 풍성하고 뜻깊게 진행할 수 있었다.

한편 개관 20년을 맞이한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은 다양하고 전문적인 교육 및 복지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노인복지기관으로서 어르신들에게 배움의 기회 제공과 취미 여가 개발,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문의사항은 전화 및 홈페이지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태백시, 2025-2026절기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실시

[뉴스스텝] 태백시는 올겨울 인플루엔자 유행에 대비해 중증으로 진행될 위험이 높은 어린이·임신부·65세 이상 시민을 대상으로 오는 9월 22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태백시는 의료취약지역 특성을 고려해, 전국과 달리 65세 이상(196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전체를 대상으로 연령 구간 구분 없이 10월 15일부터 무료 접종을 실시한다. 생후 6개월~13세 어린이 중

영암살이, 한 달간 살아보고 결정하세요

[뉴스스텝] 영암군이 이달 26일까지 두 지역 살아보기 체류형 정착 유도 프로그램 ‘영암살래? 영암살래!’ 참가자를 모집한다. 군서면 모정마을에 마련된 5세대 규모 단독주택에서 1달 동안 머물며 귀농귀촌을 실습하면서 영암에 정착하는 방법을 모색해 보는 프로그램이다. 영암군은 참가자들이 농촌 마을 속에서 이웃과 소통하며 지역 문화까지 경험할 수 있도록 체험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프로그램에는 영암군 이외 지역

단양군 새내기 공무원, 선배에게 실무 직접 배워

[뉴스스텝] 충북 단양군은 지난 17일, 임용 1년 이내 새내기 공무원 34명을 대상으로 ‘2025년 단양 새내기의 슬기로운 공직생활 입문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워크숍은 새내기 공무원들이 빠르게 조직에 적응하고 실무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마련됐다. 민원, 감사, 회계, 공문서 작성, 개인정보 보호 등 주요 업무 분야의 팀장이 직접 강의를 맡아 현장에서 겪는 생생한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해 실효성을 높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