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 개관 20주년 기념 제52회 어버이날 기념행사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09 15:50:46
  • -
  • +
  • 인쇄
▲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 개관 20주년 기념 제52회 어버이날 기념행사 성료

[뉴스스텝] (재)김해시복지재단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은 개관 20주년을 기념하여 ‘함께한 20년의 감동, 함께할 20년의 행복’을 슬로건으로 제52회 어버이날 행사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홍태용 김해시장과 내빈 및 지역 어르신 1,000여 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의 1부에서는 기념식 및 김해시립소년소녀합창단, 북부어린이집ㆍ김해시센텀제니스어린이집, 북부동행정복지센터 밸리댄스공연팀, 아랑고고장구 김해북부지부의 공연이 진행되었으며, 2부에서는 도전! 골든벨 퀴즈쇼가 진행되었다.

아울러 전통놀이 체험, 이동 건강체험관, 네일아트, 떡메치기, 다문화체험, ESG환경체험부스, 먹거리 부스 운영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를 마련하여 어르신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했다.

김○○ 어르신(만79세)은 “떡메치기, 전통놀이 등 어린 시절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체험과 함께 다양한 체험들이 즐길 수 있는 행복한 시간이었다”며 “신명나는 공연, 도전 골든벨 퀴즈쇼 등 흥이 넘치는 선물 같은 시간을 마련해줘서 감사하다”는 소감을 밝혔다.

특히 이번 행사는 ㈜제이에스스틸에서 무료급식, 조은금강병원, 부원뉴욕치과병원, 서울안과에서 기념품을 지원하는 등 지역의 많은 기관에서 큰 관심을 가지고 후원품을 전달하여 행사를 더욱 풍성하고 뜻깊게 진행할 수 있었다.

한편 개관 20년을 맞이한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은 다양하고 전문적인 교육 및 복지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노인복지기관으로서 어르신들에게 배움의 기회 제공과 취미 여가 개발,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문의사항은 전화 및 홈페이지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윤충식 의원, 선착순 AI 지원은 '차별의 경기' 초래... 선심성 예산 지양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 소속 윤충식 의원(국민의힘, 포천1)은 21일 ‘경기 청소년 AI 성장 바우처 사무의 공공기관 위탁 동의안’ 안건 심사를 통해, 경기도가 추진 중인 학생 대상 AI 지원 사업의 불공정성과 실효성 부재를 강도 높게 지적했다. 이날 윤 의원은 경기도가 중학교 2학년 학생 등을 대상으로 추진하려는 AI 활용 역량 강화 사업이 일부 대상에게만, 그것도 '선착순

경기도의회 박옥분 의원, 하천·계곡 지킴이 여성 지원자 86명 중 실제 선발 18명...“성인지 예산 무용지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박옥분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2)은 21일 열린 2026년 본예산 심사 및 제3차 추가경정예산 심사에서 건설국과 건설본부를 대상으로 도민 생활안전 예산의 불투명한 감액, 성인지 예산 구조의 고착화, 지하안전 관리체계 부재 등을 집중적으로 지적했다.박 의원은 성인지 예산 분야와 관련해 “하천·계곡 지킴이의 여성 지원자는 86명(17.2%)이나 실제 선발은 18명(16.

경기도의회 박재용 의원, “복지예산이 경기 따라 흔들리는 ‘고무줄 예산’... 사회적 약자 기본권 침해 우려”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박재용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21일 열린 경기도의회 제387회 정례회 보건복지위원회 예산안 심의에서 2026년도 복지예산 편성과 관련해 노인·장애인 복지사업의 대규모 일몰 및 감액 문제, 추경 의존 구조, 복지예산의 불안정성을 강하게 지적하며 전면적인 재검토를 촉구했다.박재용 의원은 “복지국 총 예산은 증가했지만 노인·장애인 복지예산 점유율은 오히려 감소했다”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