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어린이도서관, 책과 아이들의 특별한 만남 주선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4 15:50:36
  • -
  • +
  • 인쇄
작은학교 학생들과 독서의 즐거움 나눠
▲ 곡성어린이도서관, 책과 아이들의 특별한 만남 주선

[뉴스스텝] 곡성군은 지난 20일, 2024년 전라남도 올해의 책으로 선정된 '책 읽는 고양이 서꽁치'의 저자 이경혜 작가를 초청해 작은학교 초등학생 22명과 함께하는 뜻깊은 만남을 가졌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전남도립도서관이 주최하는 '2024 전라남도 올해의 책 찾아가는 작가 강연'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곡성어린이도서관이 어린이 분야 선정작 저자 이혜경 작가와 면 소재 작은학교 학생들을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했다..

'책의 탄생 과정과 독서의 즐거움'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날 강연은 작가의 책 소개로 시작해 집필 과정 공유, '책 읽는 고양이 서꽁치' 함께 읽기, 관련 도서 소개, 그리고 질의응답 순으로 이어졌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강사, 학교, 도서관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냈다는 점에서 주목받았다.

학교에서는 학생들의 사전 독서와 독후활동을 지도했고, 이경혜 작가는 퀴즈를 통해 책 집필 과정과 관련 일화를 재미있게 풀어냈다.

도서관은 이를 보완하여 학생들의 질문과 독후활동을 수합, 강연 내용에 반영함으로써 더욱 풍성한 프로그램을 만들어냈다.

강연에 참여한 한 학생은 ”작가님과 책을 함께 읽어 뜻깊었다“며 “작가님 말씀대로 책 놀이공원인 도서관에 또 오고싶다“고 말했다.

한편 곡성어린이도서관은 매달 작가를 초청하는 ‘작가와의 만남’을 운영하고 있으며, 내달부터는 섬진강 강연과 탐방으로 이루어진 ‘길 위의 인문학’, 책과 관련된 공연 시리즈 ‘문화를 읽는 도서관’을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산시보건소, 건강한 노년기를 위한 한의약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아산시 보건소는 한의약 건강증진사업의 일환으로, 어르신들이 일상에서 한의학적 건강 관리법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 ‘총명한(韓) 백세교실’을 내달부터 4월까지 운영한다.이번 프로그램은 농한기 신체활동 감소로 인한 체력 저하와 노인 우울감, 만성 통증 완화를 목적으로, 동별 경로당 총 6개소를 대상으로 주 1회씩 총 12주간 진행된다.올해 사업 운영 경로당은 △온양1동 온천9통 △온양1동 온천1

제천천연물지식산업센터, 임대료 인하 결정

[뉴스스텝] 제천천연물지식산업센터는 지역 중소 벤처기업 및 창업기업의 경영 부담 완화를 위해 임대료 인하를 결정했다.제천천연물지식산업센터는 임대형 공장 48실과 근린생활시설 6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천연물 분야의 창업 초기 기업, 청년 창업가, 중소 벤처기업 등 유망 기업의 입주를 지원하고 있다.이번 조치는 경기 둔화와 고정비 부담 증가로 어려움을 겪는 입주기업들의 현장 의견을 반영해 추진됐으며, 임대료를

증평군, 2026년 상반기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이용자 추가모집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은 이달 30일까지 2026년 상반기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이용자를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은 지역맞춤형 사회서비스 제공을 통한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사회서비스 시장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복지사업이다. 서비스별 추가모집 인원은 △아동청소년 정서발달 9명 △맞춤형 치매예방 5명 △아동청소년 심리지원 4명 △장애인 보조기기 렌탈서비스 2명 등 총 6개 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