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사회적경제 기업인·소상공인을 위한 특별강연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8 16:00:06
  • -
  • +
  • 인쇄
이미지 컨설턴트 송은영 박사의 ‘인상이 바뀌면 인생이 바뀐다.’
▲ 포스터

[뉴스스텝] 구리시는 오는 6월 20일 구리시 공동체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관내 사회적경제 기업인과 소상공인, 마을공동체 활동가의 신뢰감 및 전문성을 강화하고, 이미지 만들기(메이킹)를 통한 원활한 소통과 인간관계를 구축할 수 있는 특별강연을 개최한다.

이미지 메이킹은 한 개인이 가진 고유한 이미지를 환경이나 지위, 특성 등에 따라 상황을 맞게 변화시킴으로써 이미지를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것을 말한다.

이번 강연은 ‘인상이 바뀌면 인생이 바뀐다’라는 주제로, 목소리인 ‘성상(聲相)’과 대화 스타일인 ‘언상(言相)’, 자세와 매너, 옷차림 등의 ‘체상(體相)’, 이 모든 것의 밑바탕이 되는 ‘심상(心相)’ 등 상대방을 판단하는 첫인상을 호감 인상으로 만들기 위한 강의로 진행된다.

강연을 진행하는 송은영 박사는 현재 숭실대 경영대학원 이미지경영학과 겸임교수이며, 이미지 전문가로서 방송사 TV 특강과 대선후보 이미지 컨설턴트 등 국내외 여러 기업체의 이미지 관리법을 강의해 왔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이번 강연을 통하여 사회적경제 기업인들이 호감과 신뢰감을 주는 모습으로 변화되어 사회적 네트워크를 확대해 나가시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밀양시, 스마트 지역아동케어 서비스 본격 추진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5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스마트빌리지 보급·확산 사업 공모 선정에 따라 추진 중인 ‘스마트 지역아동케어 서비스 구축’ 중간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이번 보고회에는 안병구 시장을 비롯해 지역아동센터장, 학교 관계자 등 33명이 참석해 사업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운영 방안을 논의했다.밀양시는 이번 사업에 국비 10억 5,000만원과 시비 4억 5

포천시, 청렴시민감사관과 함께 쌈지 주차장 관리실태 점검

[뉴스스텝] 포천시는 지난 11일,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주차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청렴시민감사관과 함께 쌈지주차장 관리 실태를 점검했다.이번 점검은 영북면과 관인면 내 4개소 주차장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시설 안전, 환경 관리, 시민 편의성을 시민의 눈높이에서 중점적으로 확인했다. 점검반은 현장을 직접 살피며 노면 파손, 배수시설 작동 여부, 안전 표지판, 장기 방치 차량, 불법 투기

영월군 공공산후조리원, 주민 실질적 부담 해소

[뉴스스텝] 영월군은 지난 12일 영월군청에서 강원특별자치도 영월의료원과 '영월군 공공산후조리원'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 영월군 공공산후조리원은 연면적 1,387㎡ 규모(지상 3층)에 산모실 10실,신생아실 등을 갖추고, 이용료는 2주 기준 180만 원이다. 특히 영월 주민은 60~80%의 감면혜택을 받을 수 있고, 평창·정선 등 인근 지역 산모 가정도 30%의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