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2024년 해맞이행사 개최... “건강과 행복 기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01 15:50:10
  • -
  • +
  • 인쇄
이순희 강북구청장 새해 소망 “구민의 건강과 행복 기원”
▲ 이순희 강북구청장이 2024 강북 해맞이행사에서 구민들에게 새해 덕담을 건네고 있다.

[뉴스스텝] 서울 강북구는 2024년 1월 1일 2024 갑진년을 맞아 북서울꿈의숲에서 ‘강북 해맞이행사’를 개최했다.

북서울꿈의숲 청운답원(잔디광장)에서 열린 올해 강북 해맞이행사엔 이순희 강북구청장, 최치효 강북구의회 의장, 천준호 국회의원, 서울시의회 의원(이종환, 이상훈, 박수빈), 강북구의회 의원(유인애, 최미경, 박철우, 이상수, 김명희, 노윤상, 심재억, 정초립, 최인준, 윤성자, 곽인혜)을 비롯한 강북구민 등 약 400여 명이 참석했다.

오전 7시부터 진행한 이번 행사는 새해 소망 적기, 개회선언 및 참석내빈 소개, 새해 인사말씀 및 덕담, 새해기원문 낭독, 해맞이 카운트 다운 및 일출감상, 참가자 간 새해 인사 나누기,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새해 소망으로 ‘강북구민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라 적으며 구민들의 안녕을 빌었다. 이 밖에도 행사에 참여한 구민들은 가족의 건강, 취직기원 등을 새해소망으로 기원하기도 했다.

오전 7시 30분부터는 이순희 강북구청장 등 내빈들의 새해 인사말씀과 덕담이 이어졌으며, 다음 순서로 2023 강북구민대상 모범기업인상을 수상한 박용하 씨가 대표로 새해기원문을 낭독했다.

이어 오전 7시 57분경 일출시간에 맞춰 구민 400여 명이 해맞이 카운트다운을 외치며 2024 갑진년을 함께 맞이했다.

새해 해맞이 행사에서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2024년 갑진년은 ‘청룡의 해’를 맞아 구민들의 지지와 동참이란 점으로 화룡점정을 이루는 해가 될 것”이라며 “안 좋았던 일들은 다 떨쳐버리고 2024년은 구민들 모두 건강과 행복, 좋은 일들만 가득한 해가 되길 기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과학기술 존중하는 사회가 성장·발전의 기회 있어"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실용적인 사고,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라야 성장·발전의 기회가 있다는 생각인 든다"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세종시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개인정보보호위원회·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 업무보고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역사적으로 그렇지만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 또는 국가 과학기술에 투자하는 국가는 흥했다"라며

전주시청 배드민턴팀, 동호인 대상 재능기부 나서

[뉴스스텝] 전주시청 직장운동경기부 배드민턴팀이 지역 생활체육 활성화와 배드민턴 저변 확대를 위해 클럽 동호인을 대상으로 한 원포인트 레슨에 나섰다.전주시청 배드민턴팀은 12일 오후 7시 30분, 올클래스 배드민턴 체육관에서 올클래스 클럽 동호인 50명을 대상으로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전주시 배드민턴팀은 지난해 창단 이후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꾸준히 강화해왔으며, 올해만 총 7차례에 걸쳐 재능기부 활

광주시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스스로 만든 청소년 성장스토리, 다람즈와 전동킥보드게임방

[뉴스스텝] 함께여서 즐거운 청소년들의 마을활동플랫폼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시소센터‘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몸과 마음의 성장을 위해 매해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이란 청소년이 지역사회의 문제점을 스스로 조사·분석하고, 그 해결을 위해 기획·실행·평가 전 과정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가는 봉사활동을 말한다. 시소센터에서는 이러한 취지를 바탕으로 청소년동아리 ‘다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