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의회, 주요사업장 현장확인 활동 1일차 시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4 15:40:24
  • -
  • +
  • 인쇄
그림바위마을 아트플랫폼 조성사업 점검 / 운영계획, 홍보전략 구체화 필요
▲ 정선군의회, 주요사업장 현장확인 활동 1일차 시작

[뉴스스텝] 정선군의회는 10월 14일, 2025년도 하반기 주요사업장 현장확인 활동 첫째 날 일정을 시작하며 화암면 그림바위마을 아트플랫폼 조성사업 현장을 방문했다.

해당 사업은 총사업비 43억 원이 투입되어 오는 2026년 9월 준공을 목표로 추진 중이며, 다목적실·전시실·창작실 등 복합문화시설을 조성해 지역 예술 창작 거점 및 체험형 문화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현재 공정률은 약 5% 수준으로, 건물 기초공사가 진행 중이다.

이날 현장 점검에서 전영기 의장은 “기존 예술발전소 운영 시에도 홍보 부족으로 방문객이 거의 없는 날이 많았다”며 “좋은 시설을 지어놓고도 활용되지 않는 사례가 반복되지 않도록, 준공 전부터 운영주체·프로그램·홍보전략을 구체적으로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송수옥 의원은 “문화원에 위탁만 맡길 경우 운영 부담이 클 수 있다”며 “지역 작가와 주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전시 및 체험 중심 운영으로 관심을 유도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또한 “주민들이 무관심하면 아무리 훌륭한 시설이라도 의미가 없다”며 지역민 참여 확대 방안을 주문했다.

전흥표 의원은 “현재 공정이 계획보다 다소 늦어진 것으로 보인다”며 “겨울철 공사 지연이 예상되는 만큼 자재 수급 및 안전관리 계획을 철저히 세워야 한다”고 당부했다.

배왕섭 의원은 “사북 사랑채 사례처럼 군이 무한정 지원할 수 없으므로, 장기적으로 자립 가능한 운영모델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전광표 의원은 “공모사업 본래의 취지인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를 반드시 실현할 수 있도록 운영방안을 면밀히 검토하라”고 덧붙였다.

정선군 관계자는 “안전관리계획 심의 절차로 착공이 다소 늦어졌으나, 내년 상반기 내 정상 공정에 돌입할 예정이며, 문화원 및 예술단체와 협의해 운영방안을 구체화하겠다”고 밝혔다.

정선군의회는 이날 오후, 고한읍 상갈래 교차로 개선사업, 사북 하나어린이집, 사북 행복주택 건립사업 등 생활기반 및 주민복지시설 현장을 차례로 점검했다.

의회는 이번 현장확인을 통해 군정 주요사업의 추진상황을 직접 확인하고,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 중심 행정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점검을 이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오수 경기도의원,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 입주민들과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4일 경기도의회에서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아파트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생활 불편 및 공공부지 활용 등 현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문재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각 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광교복합센터 인근 유휴부지의 실효적 활용 공공시설 접근성 확대 교통ㆍ주차 등 생활 편

완주군 “안전한 급식환경” 자외선살균소독기 교육

[뉴스스텝] 완주군이 24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자외선살균소독기 전문가(김승현 큐앤아이 대표)를 초빙해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지인 원장·센터장,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자외선소독기의 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권장 사용시간과 자

익산시, 금연 캠페인으로 '건강한 청춘' 응원

[뉴스스텝]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익산시가 24일 청소년 문화의 거리에서 '연기 없는 청춘'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문화 공간에서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건강한 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일시청소년쉼터 관계자, 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 명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담배는 OUT, 건강은 IN!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