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의회 교육위원회, 설 맞이 장애인복지시설 찾아 현장 목소리 청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6-02-11 15:40:44
  • -
  • +
  • 인쇄
중증장애인 생활시설 풀잎마을 방문... 위문품 전달 및 현장 의견 청취
▲ 설 맞이 장애인복지시설 찾아 현장 목소리 청취

[뉴스스텝] 경상남도의회 교육위원회는 2월 11일 설 명절을 맞아 창원시 소재 중증장애인 생활시설 ‘풀잎마을’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입소자 및 종사자들을 격려했다.

이번 방문은 설 연휴를 앞두고 시설 입소자들과 명절의 온기를 함께 나누며, 24시간 돌봄이 필요한 중증장애인을 위해 헌신하는 종사자들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마련됐다.

위원들은 시설 관계자들과 환담을 나누며 운영 현황과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입소자 생활공간을 살펴보는 등 현장 중심의 소통 시간을 가졌다.

특히 동절기 한파가 이어지는 상황을 고려해 난방 및 안전관리 실태 등 시설 운영 전반을 점검하며 생활 안전 확보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찬호 위원장은 “힘든 분위기 속에서도 묵묵히 헌신하는 종사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입소자 여러분을 비롯한 모든 분들이 행복한 설 명절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교육위원회에서도 복지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에 충실히 반영해 장애인 복지 향상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풀잎마을은 사회복지법인 선린복지재단이 운영하는 장애인복지시설로, 지역사회 내 중증장애인을 대상으로 생활지원과 재활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역 복지 인프라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MBC 2026 설 특집] 검증된 재미와 기대작의 조화! 설 연휴 안방극장 책임질 풍성한 라인업

[뉴스스텝] MBC가 2026년 설 명절을 맞아 웃음과 감동, 그리고 깊이 있는 이야기를 담은 명절 특집 라인업을 선보인다. 설 연휴의 포문을 여는 신규 프로그램부터 특선영화와 콘서트까지 다채롭게 구성된 이번 설 특집은 연휴 기간을 풍성하게 채울 예정이다.설 연휴의 시작을 여는 신규 예능 프로그램 ‘1등들’은 역대 수많은 음악 오디션의 최종 1등들이 모여 ‘1등 중의 1등’을 가리는 오디션 끝장전으로 2월

성북구, 행정안전부 정보공개 종합평가 4년 연속‘최우수’

[뉴스스텝] 서울 성북구가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5년 정보공개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아 4년 연속 최우수 기관에 선정됐다.이번 평가는 중앙행정기관과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 전국 561개 기관을 대상으로 사전정보공표, 원문공개, 정보공개청구 처리, 고객관리, 제도운영 등 5개 분야 12개 지표를 종합적으로 평가한 결과다.성북구는 주민 생활과 밀접한 정보를 선제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사전정

광진구의회, 병오년 새해 첫 임시회 폐회

[뉴스스텝] 광진구의회가 11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7일간의 제288회 임시회 일정을 마무리했다.이번 임시회는 5일 전은혜 의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선임 후 제1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열어 위원장을 선출했다. 같은 날 오후에는 상임위원회별로 조례안, 동의안 등의 안건 심사가 진행됐다.이후 6일부터 9일까지 집행부로부터 2026년도 주요업무계획을 보고받아 주요 사업들에 대한 효과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