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사진비엔날레, 추석 연휴 시민 참여 속 성황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4 15:40:30
  • -
  • +
  • 인쇄
가족․연인 함께 즐기는 도심 속 가을 전시 나들이
▲ 가족․연인 함께 즐기는 도심 속 가을 전시

[뉴스스텝] 제10회 대구사진비엔날레(대구문화예술회관 주관)가 추석 연휴기간 동안 시민과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며 성황을 이뤘다.

‘생명(Life)’을 주제로 열린 이번 비엔날레는 인간 중심의 시각을 넘어 모든 존재의 공존과 연결을 탐구하는 작품들로 구성돼, 가족 단위 관람객과 청년층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인간 중심의 시각을 넘어 모든 존재가 서로 연결되고 공존하는 ‘공생세(Symbiocene)’의 개념을 바탕으로, 사진·영상·설치작업 등 30여 개국 200여 명 작가의 700여 점 작품이 선보인다.

주제전, 가와우치 린코 특별전 등 주요 전시가 열리는 대구문화예술회관 미술관에는 연휴 내내 관람객이 꾸준히 몰렸으며, 전시장을 찾은 시민들은 작품과 함께 전시 공간 곳곳에서 추억을 남기며 문화 나들이를 즐겼다.

특히 이번 연휴기간동안 진행된 다양한 이벤트가 관람 열기를 더욱 높였다.

10월 3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된 ‘대구시민 관람권 1+1 이벤트’를 비롯해, 관람 인증 시 대구사진비엔날레 굿즈를 증정하는 ‘관람 인증 이벤트(10월 3일~소진 시까지)’, 대구광역시 15개 가을 축제가 함께하는 ‘판타지아대구페스타 스탬프 투어(9월 26일~10월 31일)’ 등 다채로운 참여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현재도 관람 인증 이벤트와 스탬프 투어는 계속 진행 중으로, 관람객들은 전시 감상과 함께 기념품 증정, 스탬프 투어 완주 등 색다른 즐길 거리도 함께 경험할 수 있다.

김희철 대구문화예술회관장은 “추석 연휴를 계기로 시민들의 참여가 크게 늘며 전시 열기가 이어지고 있다”며,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예술로 생명을 사유하는 특별한 시간을 나누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제10회 대구사진비엔날레는 오는 11월 16일까지 대구문화예술회관 미술관 전관과 대구시 일원에서 계속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농식품부, 우리 아이 식생활 데이터 기반 맞춤 이유식으로 관리하자!

[뉴스스텝] 농림축산식품부는 농식품 분야 우수 벤처창업 기업을 발굴·홍보하기 위해 이달의 에이(A)-벤처스 제80호 기업으로 주식회사 이너프유를 선정했다.‘이너프유’는 영유아 식습관, 섭취량, 수유 패턴 등 식생활 데이터를 기반으로 맞춤형 식단을 설계하고, 이를 바탕으로 간편 이유식 밀키트를 제공하는 영유아 푸드테크 기업이다.최근 출생아 수 감소에도 불구하고, 한 아이에게 집중적으로 투자하는 ‘VIB(Ve

농식품부, 국내 종자산업 규모 9,719억원 2022년 조사 대비 11% 성장

[뉴스스텝] 농림축산식품부 국립종자원은 종자산업법 등에 따라 실시한'2024년 종자산업 현황조사(종자업·육묘업)'결과를 31일 공표했다.이번 '종자산업 실태조사'는 2024년 말 기준으로 종자업과 육묘업을 영위하는 4,282개 업체를 대상으로 지난 7월 25일부터 9월 30일까지 면접 조사했으며, 참여한 업체는 4,128개 업체로 응답률은 96.4%이다.조사 결과, 종자산업 규

행정안전부, 소상공인 등에 대한 국유재산·공유재산 임대료 부담 완화 기간 1년 연장

[뉴스스텝] 기획재정부와 행정안전부는 경영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경제적 회복을 지원하기 위한 국유재산과 공유재산의 임대료 부담 완화 조치를 1년 더 연장하기 위해 관련 고시를 개정한다고 밝혔다.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에 대한 국유재산 임대료 부담 완화조치는 2020년 4월부터 시행되어 총 25,996건에 1,383억원을 지원했으며, 공유재산 임대료 부담 완화조치는 2025년 1월부터 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