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산구, 아이부터 어른까지 즐기는 가을 축제 풍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5 15:45:42
  • -
  • +
  • 인쇄
▲ 광산구청

[뉴스스텝] 광주 광산구는 광산구 곳곳에서 가을을 맞이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축제가 풍성하게 마련됐다고 15일 밝혔다.
광산구는 17일 지역기관, 대학 등과 협력해 주민들의 건강증진과 건강 문화 조성을 위한 수완 건강마을 축제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건강마을 네트워크 주관으로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수완동 원당산공원 잔디광장에서 열린다.
행사는 혈압·혈당, 스트레스 등 건강측정과 운동 처방, 영양상담 등으로 구성된 15개의 건강 체험 공간과 원당산 코스 완주와 행사장 5,000보 걷기 건강 미션으로 구성됐다.

또한 탄력 훌라후프 대회와 악력, 스쿼드, 다리교차들기 등 3개 종목으로 선발하는 근력왕 챌린지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즐길 거리도 마련했다.
신가동에서는 18일 오후 2시부터 본향교회 주차장(신가동 592-14번지)에서 2025 신가동 마을축제 ‘신난다 신가’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단순히 공연 관람 행사가 아닌 에어바운스, 버블쇼, 키다리아저씨 등 아이들을 위한 특별한 플레이존과 주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페이스페인팅, 디퓨저 만들기, 플리마켓 등 다양한 체험 공간을 마련했다.
무대 프로그램도 다채롭다. 마을 축제답게 주민들이 함께하는 노래자랑과 주민 참여 공연이 이어지며, 초청 가수 피터펀 공연이 마련돼 축제의 열기를 한층 끌어올릴 예정이다.

송정1동에서는 18일 오후 4시부터 오후 8시까지 송정1동 행정복지센터 앞 광산로 일원(송정1동 행정복지센터∼원동떡방앗간)에서 제3회 송정1동 한마음 축제 ‘차빼고 야장ON’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차량 중심의 도로를 보행자 중심의 공간으로 바꾸는 골목 실험 프로젝트로, 송정다누리상인회와 송정1동 주민자치회가 공동으로 주관한다.

주민과 상인이 함께 골목을 열고 소비와 교류를 나누며 ‘사람이 머무는 거리, 상권이 살아나는 골목’을 만들자는 취지다.
‘차빼고 야장ON’은 주민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는 열린 축제로서 DJ댄스공연과 주민 오픈마이크 ‘모두의 무대’, 청소년 댄스팀 공연이 펼쳐진다.
또한 상인회가 운영하는 ‘모두의 맥주’와 ‘천원야장’에서는 분식 등을 1,000원으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메뉴가 마련된다.
행사장 곳곳에는 주민이 만든 핸드메이드 플리마켓과 체험 공간이 운영되고, 마을ON룰렛과 영수증 인증 행사, 경품 추첨 행사도 진행한다.
첨단1동에서는 20일부터 25일까지 6일간 첨단1동 일원에서 탄소중립을 주제로 ‘첨단1동 기후행동 주간행사&마을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탄소중립을 지향하는 동 미래발전계획의 목표를 주민들과 공유하고 기후위기 심각성을 알리며 탄소중립을 생활 문화로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20일에는 김추령 작가와 함께 ‘게임으로 배우는 기후행동’을 시작으로 △자전거 출장 수리소 △청정마을 정원 만들기, 아파트 소등 캠페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일주일 동안 진행된다.
또한 기후행동 주간의 대표 프로그램인 ‘우리가 그린(GREEN) 마을 축제’는 25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첨단1동 행정복지센터 앞에서 열리며 △탄소중립 체험 공간 △길거리 공연 △먹거리 공간 △아나바다 장터 등 남녀노소 누구나 탄소중립을 배울 수 있는 장이 마련된다.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가을을 맞아 광산구 곳곳에서 축제가 열리는 만큼 가을의 분위기를 만끽하고 광산구의 매력을 듬뿍 느끼고 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해군 여수광양항만공사, 아동복지시설에 200만원 기탁

[뉴스스텝] 남해군은 지난 22일 여수광양항만공사가 지역 아동복지 증진과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관내 아동복지시설에 온누리상품권 2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에 전달된 온누리상품권은 관내 아동복지시설 5개소에 각 40만원씩 배부됐으며, 아동들의 생활 안정과 복지 향상을 위한 생필품 구입에 사용될 예정이다. 여수광양항만공사는 평소에도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공기업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오고

인천 농업기술센터, 2026년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실시

[뉴스스텝] 인천광역시 농업기술센터는 농업인들의 새해영농설계를 돕기 위해 2026년 1월 5일부터 1월 28일까지 인천농업인 500명을 대상으로 ‘2026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공통분야 교육은 기상재해 조기경보시스템 과수화상병 등 모든 농업인이 알아야 하는 필수적인 정책 등으로 구성되며, 전문분야 교육은 양봉 고구마 스마트팜 토마토 등 농업인의 소득증대를 위한 차별화된 교육과정으로 운

울산시 보건환경연구원 염소 식육 미생물·항생물질 검사 모두‘적합’

[뉴스스텝] 울산시 보건환경연구원은'개 식용 종식법'시행 이후 대체 보양식으로 소비가 늘고 있는 염소 식육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올해 1월부터 식육 검사를 확대 실시한 결과 모두 ‘적합’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연구원에 따르면 관내 염소 도축 두수는 2022년 153두에서 2023년 327두, 2024년 702두, 2025년 861두로 해마다 크게 증가하는 추세다.이에 연구원은 황색포도상구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