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2025년 농산물우수관리 농업인 기본교육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7 15:35:52
  • -
  • +
  • 인쇄
농산물우수관리제도(GAP) 이해 및 실천요령 교육 실시
▲ 울진군청

[뉴스스텝] 울진군은 오는 7월 25일 울진군농업기술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농산물우수관리(GAP) 농업인 기본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안전한 농산물 생산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GAP 인증을 희망하거나 갱신을 준비 중인 농업인 4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교육 주요 내용은 ▲농산물우수관리 기준 및 인증제도 이해 ▲재배단계 실천요령 등으로 구성되며, 실효성 높은 현장 적용 중심 강의로 진행될 예정이다.

울진군은 이번 교육을 통해 농업인의 인증 역량 강화는 물론, 안전한 농산물 생산을 통해 소비자의 신뢰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울진군은 GAP 제도 확산을 위해 매년 정기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농업환경 보전, 농작업자의 안전 및 복지 향상 등 지속가능한 농업 기반 조성에도 힘쓰고 있다.

손용원 울진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농산물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체계적인 실천요령을 학습함으로써 울진군 GAP 인증 농가가 확대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진군 “음나무·초피나무 심고 소득 올리세요”

[뉴스스텝] 울진군에서는 산림자원 확대 및 관내 지역 주민들의 소득증대를 위해‘2026년 가시없는 음나무/초피나무 재배단지 지원사업’대상자를 오는 1월 30일까지 신청 접수받고 있다. 신청 접수는 울진군 산림과(본관3층)에서진행되며 금년 내 완료를 목표로 보조 70%, 자부담 30%의 비율로 진행된다. 자격요건은 경영체 등록된 임업 또는 농업인으로 대상지는 필지별 식재 가능한 최소 면적이 1,000㎡(3

중구, 2026년 제1차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 회의 개최

[뉴스스텝] 울산 중구가 1월 20일 오후 2시 중구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 제1차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중구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는 관계 공무원과 고용·노동 관련 전문가, 중구의회 의원 등 10명으로 구성돼 있다.이날 참석자 7명은 2026년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 및 상반기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의 참여자 선발 기준과 임금, 근로조건, 세부 사업 추진 계획 등을 심의·의결했다.한편, 2

부산 서구, 간부 공무원 청렴결의대회

[뉴스스텝] 서구는 지난 19일 오전 9시 신관 중회의실에서 5급 이상 간부 공무원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렴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참석자들은‘공정하고 투명한 서구’실현을 위해 법과 원칙 준수, 간부 공무원 솔선수범, 금품·향응 수수 및 요구 금지, 권한 남용 및 이권 개입 금지, 부정 청탁 금지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청렴 결의문을 채택했다.이어 △특혜제공 NO △부당지시 NO △업무는 공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