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과 현대의 만남 ‘통영예술장인학교 : 누비’수강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4 15:40:23
  • -
  • +
  • 인쇄
2월 24일부터 3월 10일까지 수강생 모집중
▲ ‘통영예술장인학교 : 누비’수강생 모집

[뉴스스텝] 통영시는 통영리스타트플랫폼에서 전통 누비의 가치를 배우고, 현대적인 디자인과 브랜드화까지 탐구하는 '통영예술장인학교 : 누비'의 수강생을 2월 24일부터 3월 1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은 오는 3월 13일부터 4월 10일, 매주 목요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총 5회차로 진행되며, 단순한 기술 전수를 넘어 전통 공예의 가치와 현대적 활용 가능성을 탐구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특히 이슬기 작가(국립현대미술관 올해의 작가상 2020)와 에르메스와의 협업으로 주목받은 조성연 누비장, 통영 청년 공예가 김미화 브니엘누비 대표, 회화 속 취객 선비 3인의 모습을 활용해 차가운 술을 따르면 얼굴이 붉어지는 재미있는 요소를 더한 제품으로 유명한 ‘취객선비 3인방 소주잔’김지예 디자이너, 그리고 자신만의 독자적인 통영 누비 브랜드 가치를 확립한 박경희 희공방 대표 등이 강연자로 나선다.

주요 강연 내용은 ▲전통 누비의 역사와 기술 ▲통영으로 돌아온 청년 누비작가의 창업 스토리 ▲전통과 현대의 디자인 접목 성공 사례 ▲브랜드화 전략 ▲저작권 보호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실습을 통해 직접 누비의 매력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이상용 도시재생과장은 “전통과 현대의 조화 속에서 누비의 새로운 미래를 경험할 수 있는 이번 장인학교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통영리스타트플랫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도시재생과로 문의하면 된다.

수강신청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누비의 과거와 미래를 함께할 이번 강연에 많은 신청바란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미시, '2025 구미독서문화축제' 개최…책의 확장, 문화로 피어난다

[뉴스스텝] 구미시는 10월 18일부터 이틀간 시립중앙도서관 일원에서‘2025 구미독서문화축제’를 개최한다. 책의 확장을 주제로 펼치는 행사의 주요 프로그램은 작가 북토크, 북마켓, 체험과 기획전시, 독서캠핑존, 숲놀이터, 플리마켓, 버스킹 공연으로 도서관, 지역서점, 독립출판사, 지역소상공인, 새마을문고중앙회구미시지부 등 여러 주체들이 참여하여 독서문화의 장을 펼칠 예정이다. 대표 프로그램은 단연 대담형

제주도교육청 서귀포도서관, 오는 25일 ‘10월의 하늘’ 과학 강연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서귀포도서관은 25일 오후 2시부터 서귀포도서관 평생교육실에서 한국도서관협회 및 ‘10월의 하늘’ 준비위원회와 함께 ‘10월의 하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5~6학년 및 중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과학의 즐거움과 가치를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된 재능나눔 과학 강연 행사다. 강연은 팽동국 제주대학교 교수의 ‘제주남방큰돌고래와 바다

김해시, ‘반짝반짝, 내 인생’ 리마인드 웨딩 행사 개최

[뉴스스텝] 김해시가 노인복지기금으로 1·3세대 간 특별한 교류와 감동을 선사하는 ‘반짝반짝, 내 인생’ 리마인드 웨딩 행사를 마련했다고 1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김해시 거주 65세 이상 부부를 대상으로 손자, 손녀의 신청을 받아 선정된 2쌍의 부부가 다시 한번 사랑을 맹세하는 특별한 순간을 선물하기 위해 기획됐다.회현동에 거주하시는 노년의 부부는 당시 각각 35세, 29세의 늦은 나이에 만나 결혼을 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