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운곡초등학교병설유치원, 꿀벌나라 테마공원으로 현장체험학습을 가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8 15:45:47
  • -
  • +
  • 인쇄
운곡초등학교병설유치원 1학기 현장체험학습 실시
▲ 김천시 운곡초등학교병설유치원, 꿀벌나라 테마공원으로 현장체험학습을 가요

[뉴스스텝] 운곡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5월 23일 칠곡에 위치한 꿀벌나라 테마공원으로 현장학습을 다녀왔다.

이는 자연에서 마음껏 뛰고 즐기는 경험을 통해 계절의 변화와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하기 위한 것을 목적으로 했다.

먼저 체험학습을 떠나기 전 꽃잎반은 꿀벌이 사라지고 있다는 이슈를 접했고 꿀벌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또한 도서관에 있는 꿀벌과 관련된 여러 도서를 탐색하며 현장체험학습에 대한 흥미를 높였다.

현장체험학습 당일에는 유치원을 떠나기 전 차량 안전, 미아 예방 교육 등을 실시했다.

또한 유아들은 준비된 버스에 올라 친구들과 함께 꿀벌나라 테마파크에 대한 흥미 있는 이야기를 주고받았다.

꿀벌나라 테마파크에 도착하여 유아들은 메인 로비 정원에 있는 꿀이 흐르는 폭포를 보며 즐거움을 느꼈다.

또한 꿀벌 홍보관에서 양봉을 할 수 있는 도구들을 살펴보기도 했고 양봉과 관련된 옛 도서들을 보며 우리나라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기도 했다.

그 이후 꿀벌 생태관에 있는 꿀벌통 살피기, 꿀벌 공생관에 있는 영상 매체를 탐색하며 꿀벌을 지키기 위한 방법을 알아보았으며 테마공원 1층에 있는 그늘막에서 함께 맛있는 점심식사를 했다.

이는 친구들과 다양한 시간 보내며 또래관계를 형성하고 대인관계능력을 증진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국립대학교 식물의학과 김재윤 씨, 한국곤충학회 포스터발표 우수상 수상

[뉴스스텝] 경상국립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 식물의학과 석사과정 김재윤 씨는 11월 27~28일 순천향대학교에서 열린 ‘2025 추계 한국곤충학회’ 학술발표대회에서 포스터발표 우수상을 수상했다.경상국립대학교 식물의학과 이원훈 교수와 노광현 교수 연구팀은 지난 4월부터 농촌진흥청과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이 지원하는 ‘2025년 농업기초기반전문기술인재양성사업’을 수행하고 있다.이 사업은 지속 가능한 식량 생산 기반을

밀양시, 2025년 지방하천정비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경상남도가 실시한 ‘2025년 지방하천정비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이번 평가는 도내 18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방하천의 제방·호안·하천 시설물, 친수공간 정비, 하천 불법행위 단속 등 유지관리 실태를 춘계(5월), 추계(11월) 두 차례에 걸쳐 현지 점검해 종합적으로 평가한 결과다.밀양시는 관내 지방하천 45개소(총 연장 231.98㎞)에 대해 2025년 약 52억원의

진천군, 지역사회보장계획 시행결과 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지역사회보장계획 시행결과 평가’에서 전국 243개 지자체 중 기초 지자체(226)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이번 평가는 지역 실정에 맞는 복지정책을 수립하고 추진한 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한 것으로, 진천군은 복지정책의 체계적 이행과 군민 체감형 복지 구현 노력을 인정받아 높은 평가를 받았다.군은 2021년부터 매년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