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대표 화천산천어축제, 글로벌 관광시장 영역 확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4 15:46:06
  • -
  • +
  • 인쇄
한국관광공사 해외지사와도 관광상품, 축제 홍보 위한 프로모션 추진
▲ 최문순 군수 등 화천군 홍보단이 지난 14일부터 22일까지, 동남아시아 현지에서 화천산천어축제와 화천군 사계관광 홍보와 관광객 유치활동을 펼쳤다.

[뉴스스텝]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축제인 화천산천어축제가 글로벌 관광시장 영역 확장에 나섰다.

최문순 군수를 비롯해 관광정책과 글로벌 마케팅 실무진 등으로 구성된 화천군 홍보단은 지난 14일부터 22일까지 캄보디아, 베트남, 타이완 등 동남아시아 국가들을 방문해 화천산천어축제를 소개하고, 지속가능한 업무협력과 소통 채널을 열었다.

홍보단은 우선 캄보디아를 방문해 노동직업훈련부 관계자들에게 화천산천어축제 영상과 사진 등을 제공하고, 주한 캄보디아인은 물론, 향후 화천을 찾게 될 캄보디아 계절 근로자들이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홍보 협조를 당부했다.

이어 베트남 하노이로 이동한 화천군 홍보단은 지난 18일, 베트남 최대 규모의 여행사인 ‘하노이 투어리스트’본사를 방문했다.

화천군이 베트남 현지 여행사를 상대로 축제 프로모션에 나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최문순 군수는 이 자리에서 여행사 대표에게 직접 축제 영상을 소개하고, 겨울이 없는 나라인 베트남에서 화천산천어축제가 충분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다는 점을 설득했다.

화천군은 올해 한국을 찾는 베트남 관광객 규모가 50만명을 훌쩍 넘을 것으로 예상되고, 경제성장 속도가 빠르며, 젊은 소비층 인구가 다수를 차지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해 향후 하노이와 호치민 등 대도시 여행사를 대상으로 관광시장 개척에 집중한다는 전략이다.

홍보단은 베트남에 이어 20일 타이완 타이베이로 이동해 축제 프로모션을 이어갔다.

홍보단은 21일까지 기존 업무협력 관계인 대형 여행사들을 잇달아 방문해 올해 초 모객활동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어 산천어축제 뿐 아니라, 토마토축제와 백암산 케이블카, 파로호 유람선, 칠성 전망대, 평화의 댐 등 사계관광 신규 상품 출시를 위한 논의도 진행했다.

홍보단은 베트남과 타이완 여행사 대표단을 상대로 화천군 팸투어를 진행할 것을 제안하기도 해 눈길을 끌었다.

홍보단은 현지 여행사 뿐 아니라, 한국관광공사 베트남과 타이완 지사도 각각 방문해 현지 관광업계 동향을 꼼꼼하게 점검하고, 축제 홍보에 대한 지원과 협력을 당부했다.

관광공사 지사들도 화천산천어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글로벌 축제로 선정된 만큼, 축제의 홍보와 해외 관광객 유치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지난 22일 밤 귀국한 최문순 화천군수는 “화천산천어축제에 대한 현지 여행사들의 평가가 매우 좋았고, 이들이 축제에 보낸 관광객들의 반응도 매우 뜨거웠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코로나19로부터의 일상화복이 진행됨에 따라 동남아시아 관광시장이 확대될 가능성이 큰 만큼, 전략적이고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했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는 지난 14일 화천산천어축제를 국내 유일한 ‘관광자원형 분야 글로벌 축제’로 선정하고, 2026년까지 최대 19억8,000만원의 예산을 지원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대한민국이 세계 최고 투자처 되도록 객관적 환경 조성"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8일 "외국인 투자는 대한민국 경제 성장과 발전의 핵심 축이었고, 앞으로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여러분들의 투자에 임하는 기대가 실망으로 변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모두의 성장, 외국인 투자기업 간담회'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불확실한

해운대구, ‘고향사랑 지정기부사업’ 아이디어 공모

[뉴스스텝] 해운대구는 고향사랑기부금을 활용한 실효성 있는 사업을 발굴하고, 기부자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고향사랑기부제 지정기부사업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해운대구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제안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2월 6일까지 이메일이나 홍보협력과 방문·우편 접수하면 된다.공모 분야는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및 청소년 육성·보호 ▶지역 주민의 문화·예술·보

해운대구 도시재생지원센터, 반여가족합창단원 모집

[뉴스스텝] 해운대구 반여2·3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운영 중인 ‘반여가족합창단’ 2기 운영을 마무리하고 3기 단원 모집을 시작했다.‘반여가족합창단’은 지역 주민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합창단으로, 세대 간 소통 증진과 가족 친화적인 지역 사회 문화 조성을 위해 운영된다.도시재생사업으로 조성되는 반여문화플러스 공간을 활용한 주민 주도의 문화 활동을 통해 지역 거점시설 활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