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길거리 가득한 포항! 대한민국 대표 축제박람회에서 홍보관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9 15:46:02
  • -
  • +
  • 인쇄
지역 대표 축제와 명소, 먹거리 소개하며 다양한 관광코스 홍보
▲ 포항시는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 전시장에서 열린 ‘제4회 대한민국 대표 축제박람회’에 참가해 포항의 대표 축제를 홍보했다.

[뉴스스텝] 포항시는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 전시장에서 열린 ‘제4회 대한민국 대표 축제박람회’에 참가해 포항국제불빛축제, 호미곶 한민족 해맞이축전 등 포항의 대표 축제를 홍보했다.

한국지방신문협회가 주최하고 한국전시산업원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대표 축제박람회는 지역별 인기 축제를 소개하고 지역 축제 여행 콘텐츠를 제공하는 오감 만족 체험형 축제박람회로 약 300여 개 기관 및 업체가 참여했으며, 이 기간 동안 약 5,000여 명의 방문객이 박람회를 찾았다.

포항시는 단독 구성된 포항시 홍보관을 통해 100만 해병인의 축제인 포항해병대문화축제,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정한 문화관광축제인 포항국제불빛축제, 해가 가장 먼저 뜨는 호미곶에서 즐기는 호미곶한민족해맞이축전, 한반도 최동단을 따라 천혜의 해안 경관을 경험할 수 있는 호미반도 해안둘레길 걷기축제 등을 소개했다.

이와 함께 포항에서 즐길 수 있는 스페이스워크, 해상스카이워크, 영일대 해수욕장, 포항철길숲 등 관광명소와 포항물회, 포항과메기 등 특색있는 먹거리를 포함한 관광코스를 안내했다.

박상진 컨벤션관광산업과장은 “포항은 국제적인 수준의 다양한 축제를 개최하며 많은 관광객들의 오감을 만족시켜 왔다”며 “앞으로도 관광도시 포항에서 축제를 즐기며 오래 머물 수 있도록 다양한 관광 인프라를 지속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한 해를 빛낸 경상북도 일자리 창출 우수 시군 선정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23일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2025 경상북도 일자리 대상 및 제8회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올 한 해 경상북도가 일자리사업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게 협력해 온 우수 시군, 기업, 개인을 발굴·포상하고,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서는 경상북도지사 표창,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 대구지방고용노동청장 표창, 한국

전북특별자치도, ‘2025 하우와우 미래캠프’ 성과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는 23일 전주대학교 스타센터 온누리홀에서 ‘하우와우 미래캠프 운영지원 사업’ 2기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하우와우 미래캠프 운영지원 사업’은 2024년 RIS(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 사업의 일환으로 전국 최초 추진된 지·산·학 협력 인재 육성 프로그램으로, 올해부터는 전북도 자체사업으로 전환해 2기 과정을 운영했다.멘토–멘티 매칭을 기반으로 한 체계적인 멘토링을 통해

“좋은 일은 나눌수록 커진다” 정읍시 농업기술센터, 성과 시상금 지역사회 환원

[뉴스스텝] 정읍시농업기술센터가 전국 최고의 농촌진흥기관으로 인정받은 데 이어, 그 결실을 시민들에게 환원하며 나눔 행정의 본보기를 보였다. 시 농업기술센터 농촌진흥공무원 직원 일동은 23일 정읍시장실에서 ‘희망 2026 나눔캠페인’에 동참하겠다는 뜻을 밝히며 성금 200만원을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이날 기탁식에는 이용관 소장을 비롯해 농촌지원과장, 기술보급과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나눔의 의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