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글로벌 협력 확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26 15:40:36
  • -
  • +
  • 인쇄
강원자치도-美위스콘신대 나노바이오시스템센터 업무협약 체결
▲ 강원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글로벌 협력 확대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는 2. 26 도청에서 미국 위스콘신대학교 나노바이오시스템센터(WiSCNano)와 강원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유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위스콘신나노바이오센터는 나노의약품 공동연구 활성화 및 전임상 의약품 개발, 연구인력 육성 등을 위해 2018년 설립된 센터로, 위스콘신대학교 약학대학 석좌교수이자 연세대학교 약학대학 겸임교수인 홍승표 센터장을 중심으로 11명의 교수진이 운영하고 있다.

강원특별자치도는 지난 2023년부터 홍승표 센터장과의 인연을 이어왔다.

홍승표 교수가 창업한 기업 카피오바이오사이언스코리아는 2023년 12월 홍천군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본사를 홍천국가항체클러스터로 이전하기로 확정한 바 있으며, 2023년 12월 26일 홍승표 교수가 직접 강원특별자치도청을 방문하여 업무협의를 진행, 강원자치도-美위스콘신주 바이오산업 분야 연계협력 추진 시 자문을 맡아 주기로 했다.
협약 주요내용은 강원 바이오 특화단지 유치를 위한 정책·기술교류 및 기업·기관 지원 협력 등으로, 본 협약을 시작으로 강원지역과 美 위스콘신 주에 소재한 대학·기관·기업 간 연계협력 사항을 구체적으로 발굴·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전미 연구 규모 6위 수준이며, 20명의 노벨상 수상자를 배출한 위스콘신대학교의 우수한 인력·장비를 공동 활용하고, 향후 기술교류와 기업지원을 적극 추진함으로써 강원 바이오의약품 연구저변을 크게 확대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정광열 강원특별자치도 경제부지사는 “금일 위스콘신 나노바이오시스템센터와의 업무협약으로, 강원바이오가 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는 교두보가 완성됐다”며, “강원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유치를 통해, 바이오분야 세계 3대 연구개발지역인 위스콘신클러스터처럼 강원자치도를 연구개발 신(新)거점화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나주시, 가축전염병 확산 차단 위해 총력 대응 나서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가 아프리카돼지열병(ASF)과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확산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양돈농가와 가금농가를 대상으로 선제적 방역과 현장 점검을 강화하고 있다.나주시는 최근 인근 지역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이 발생함에 따라 관내 유입 차단을 위해 긴급 예찰과 집중 소독 등 강화된 방역 조치를 추진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시는 관내 양돈농가 87호, 17만 2천두를 대상으로 정밀

소아청소년과가 만든 기적, 영암군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3년 만에 62억원 돌파

[뉴스스텝] 영암군이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3년 만에 누적 모금액 62억7,000만원을 달성하며 전국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영암군은 제도 시행 첫해인 2023년 12억원, 이듬해인 2024년 18억원을 모금한 데 이어, 지난해에는 32억원을 모금하며 2년간의 누적액을 뛰어넘는 성과를 거뒀다.이 같은 성과의 배경에는 영암군민의 삶에 직접 닿는 공감형 기금사업이 있었다.영암군은 소아청소년과 운영 엉덩이 기억 상

양구문화재단, 어린이 타악기 앙상블 단원 모집

[뉴스스텝] 양구문화재단은 어린이들의 문화예술 경험 확대와 음악을 통한 창의적 표현 기회 제공을 위해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어린이 타악기 앙상블’ 단원을 모집한다.양구문화재단의 문화예술교육사업의 일환인 이 프로그램은 지난해 첫 운영 당시 배꼽축제 퍼레이드 및 공연 무대에서 큰 호응을 얻으며 주목받은 바 있다. 어린이들은 타악 연주와 퍼포먼스를 결합한 무대를 통해 자신감을 키우고, 협동과 소통의 즐거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