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북스타트 찾아가는 책날개 입학식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04 15:45:21
  • -
  • +
  • 인쇄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
▲ 김해시, 북스타트 찾아가는 책날개 입학식 진행

[뉴스스텝] 김해시는 4일 오전 생림초등학교 입학식에서 신입생 18명에게 북스타트 책꾸러미를 선물하는 책날개 입학식을 진행했다.

북스타트 ‘책날개 입학식’은 초등학교 1학년 신입생들의 입학을 축하하고 책과 함께 학교생활을 시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사업이다.

이날 입학식에 김해시 인재육성사업소장이 참석하여 신입생 어린이들에게 그림책 2권이 들어있는 북스타트 책꾸러미를 선물했다.

이번 ‘책날개 입학식’은 공공도서관이 부재하여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면지역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했으며, 생림초등학교를 비롯한 5개 면지역 7개 초등학교 신입생 58명에게 책꾸러미가 전달됐다.

장판규 인재육성사업소장은 “학교라는 사회에서 새로운 모험을 시작하는 어린이들이 북스타트 책꾸러미를 통해 책을 동반자로 삼아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시작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김해시는 2007년 북스타트 운동을 선포한 이래 김해시에 주소를 두고 출생신고하는 모든 아이들에게 그림책 2권이 든 책꾸러미를 선물하고 있다.

아울러 후속 단계로 북스타트 플러스(19 부터 35개월), 보물상자(36개월 부터 취학 전), 책날개(초등 1학년), 청소년(중학생 1 부터 3학년)까지 사업을 확대하여 생애주기에 맞는 책꾸러미를 해마다 배부하고 도서관에서 관련 독서 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다.

자세한 책꾸러미 배부 계획은 추후 김해통합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산시의회, 추석 맞이 사회복지시설 방문

[뉴스스텝] 경산시의회는 9월 26일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옥곡동에 위치한 노인의료복지시설 "행복요양원"을 방문했다.이날 안문길 의장과 의원들은 시설을 찾아 따뜻한 정성이 담긴 위문품을 전달하고, 입소 어르신들과 시설 종사자들을 격려하며 사랑의 온정을 나누었다.행복요양원은 2016년 설립된 노인의료복지시설로 현재 28명의 어르신이 생활하고 있으며 20명의 종사자가 어르신들의 건강

대전시‘세이프대전 안전체험 한마당’ 개막… 11개 공공기관과 안전문화 협약

[뉴스스텝] 대전시가 시민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한 대규모 체험 행사를 열고, 지역 공공기관과 협력체계를 강화했다.시는 26일 엑스포시민광장에서 ‘제9회 세이프(Safe)대전 안전체험 한마당’ 개막식을 개최했다. 올해 행사는 ‘우리 모두의 안전, 대전의 미래’를 주제로 이틀간 진행되며,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 부스와 교육 프로그램이 마련됐다.이날 개막식에는 이장우 대전시장을 비롯해 조원휘 시의회

울진교육지원청, '디지털(AI) 기반 교육혁신 리더 역량 강화 탐방연수' 운영

[뉴스스텝] 경상북도울진교육지원청은 9월 25일부터 26일까지 1박 2일 동안 교육전문직원과 초·중·고 교원 25명을 대상으로‘2025 디지털(AI) 기반 교육혁신 리더 역량 강화 탐방연수’을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디지털 전환에 대응하는 교육리더의 변화 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학교 현장의 실천 사례를 확산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연수는 기관 탐방, 실습 체험, 분임토의를 결합한 현장 중심 프로그램으로 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