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IB 준비학교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3 15:45:23
  • -
  • +
  • 인쇄
IB 학교 운영 사례 나눔으로 교원 역량 집중 지원
▲ 충북교육청, IB 준비학교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충청북도교육청은 13일, 자연과학교육원 세미나실에서'IB 준비학교 역량강화 워크숍'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IB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도 제고를 위해 마련했으며, IB 준비⸱관심학교 교원 등 70여 명이 참여하여 역량을 강화했다.

IBEC양성과정을 이수 중인 증평초등학교 이경은 교사는 'Work less, Teach more를 위한 미래교육과 자기주도성의 여정'이라는 주제로 ▲같이의 가치로 모인 사람들 ▲개념 기반 학습 ▲탐구 기반 학습 ▲이 여정의 나침반 등 사례 중심으로 IB 학교의 여정을 발표했다.

또한, IB 월드스쿨 코디네이터 교사를 초빙하여 학교 운영 사례 특강을 통해 IB 준비학교를 내실있게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방화평 대구 중리초등학교 교사는 ▲IB 교육 들여다보기 ▲IB World School 학교 문화 알아보기 등을 안내하고, 강은림 제주 표선중학교 교사는 ▲IB 월드스쿨 인증 과정 ▲IB 수업 및 평가 운영 사례 등 IB 학교로서의 성장과정을 설명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미숙 중등교육과장은 “IB 교육 전문성을 갖출 수 있도록 교원 역량 강화에 집중 지원할 것이다.”라며, “학교 간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상호 협력하여 IB 프로그램이 학교 현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충북교육청은 지난 12일에 사전 워크숍을 통해 100여명의 교원 대상으로 홍정아 IB 사업 개발 매니저를 초빙하여 온라인 IB 기초 특강을 운영하여 IB 프로그램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도운 바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해서부보건소, 9월 21일 ‘치매 극복의 날’ 맞이 걷기 챌린지 운영

[뉴스스텝] 김해시서부보건소는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해 ‘치매 극복의 날(9월 21일)’ 기념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일주일간 5만 보 달성을 목표로 한다. 하루 최대 1만 보를 인정하며, 걸음 수 달성 후 걷기 챌린지 화면에 게시된 치매 관련 퀴즈를 맞춘 700명에게 추첨을 통해 아메리카노 2잔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치매 극복의 날을 기

수원시·아주대, 블루익스트림 학생팀과 수원시 멘토 부서 협업 시작

[뉴스스텝] 아주대학교 블루익스트림에 참여한 학생들과 수원시청 멘토 부서가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협업을 시작했다.수원시는 17일 아주대학교 혜강관 대회의실에서 ‘블루익스트림(파란학기제) 멘토-참여 학생 간담회’를 열었다.블루익스트림은 수원시와 아주대가 지난해 체결한 파란학기제 업무협약에 따라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이 수원시가 제안한 시정 현안을 도전 과제로 삼아 해결 방안을 모색한다. 활동 결

강원특별자치도 디지털커머스 전문기관 '소담스퀘어 강원' 제2회 라이브커머스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는 도내 소상공인의 온라인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해 소상공인이 직접 참여하는 '제2회 라이브커머스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모집 기간은 9월 17일부터 10월 22일까지이며, 도내 소상공인이면 누구나 ‘판판대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 규모에 따라 예선을 거쳐 최종 10개 소상공인이 선발되며, 본선 경진대회는 11월 5일에 열릴 예정이다. 지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