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자원봉사종합센터, 나눔마을 현판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4 15:35:04
  • -
  • +
  • 인쇄
“나눔마을 사업, 농번기 효자 노릇 제대로”
▲ 증평군자원봉사센터 나눔마을만들기 현판식

[뉴스스텝] 증평군자원봉사종합센터(센터장 김남순, 이하 센터)가 4일 도안면 석곡2리 마을회관에서 나눔마을 현판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이재영 군수와 민영완 충북 자원봉사종합센터장을 비롯한 관계자, 자원봉사자들이 함께해 의미를 더했다.

‘나눔마을 만들기’ 사업은 고령화 및 낙후된 농촌 마을을 대상으로 주민 생활환경 개선 및 복지 향상을 위해 다양한 재능 나눔 자원봉사활동을 전개하는 사업이다.

올해 군은 석곡2리를 대상으로 지난 5월 20일부터 2주간 ‘세상의 희망! 나눔마을 만들기’를 진행했다.

이번 사업에는 14개 단체, 90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해 △건강 캠페인 △겨울 이불 빨래 △안전바 및 태양광 센서등 설치 △풍선장식 및 행복사진촬영 △이어테라피 등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했다.

이재영 군수는 “다양한 자원봉사단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나눔마을 사업이 내실있게 추진되고 지역의 자원봉사 문화 확산에도 큰 몫을 했다”며 감사와 격려를 보냈다.

김남순 센터장은 “농번기에 한창 바쁜 어르신들에게 잠시나마 기분전환 겸 생활에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며, “어르신들의 의견청취와 수요조사를 통해 나눔마을 사업을 더욱 활성화시키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귀포시, 개인하수처리시설 내부청소 수수료 감면 받으세요!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경제적 취약계층의 부담 경감을 위해 개인하수처리시설 내부청소(분뇨수거) 수수료 감면 제도에 대한 홍보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제주특별자치도 하수도 사용 조례' 제57조에 따라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른 급여 수급자(생계·의료·주거·교육)는 정화조 또는 오수처리시설 내부청소 수수료의 30%를 감면받을 수 있다.감면을 희망하는 신청자는 신분증을 지참해 서

진안군 학교4-H 과제교육, 실습 중심 교육으로 미래 농업인재 양성

[뉴스스텝] 진안군은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청소년들의 농업 이해도를 높이고 건전한 정서 함양을 지원하기 위해 학교4-H 회원을 대상으로 과제교육을 운영했다. 이번 교육은 주천중과 마령고 학생 35명이 참여했으며, 버섯 키우기와 김장 체험 등 청소년들의 흥미를 끌 수 있는 실습 중심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학생들은 버섯 생육 과정과 관리 방법을 배우며 농업의 기초 원리를 익혔고, 김장 체험은 절임·양념·

이천시, 2025년 겨울철 폭설·결빙 대비 총력 대응

[뉴스스텝] 이천시는 지난 20일 본격적인 겨울철 재난(제설․결빙) 대비 현장 점검에 나섰다.특히 이번 점검은 이천시 박종근 부시장이 도로경계구간(국지도 70호선), 제설제 비축창고(서희테마파크) 현장을 방문하여 제설 대책에 대해 재확인하고, 제설함, 제설제 확보량, 제설장비 작동 확인 등 총괄적인 제설 시스템에 대한 내실 있는 현장 점검으로 진행했다.박종근 이천시 부시장은 겨울철 시민분들의 안전을 위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