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어린이도서관, ‘최덕규 작가’와의 만남 행사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9 15:45:33
  • -
  • +
  • 인쇄
개관 기념, 15명의 어린이와 함께...
▲ 곡성어린이도서관, ‘최덕규 작가’와의 만남 행사 추진

[뉴스스텝] 곡성군은 지난 4월 27일 곡성어린이도서관 개관을 기념하여 어린이를 동반한 15가족이 참여한 가운데 최덕규 작가와의 만남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전했다.

이날 강연은 ‘나를 설레게 하는 것들’이라는 주제로 최덕규 작가의 책 ‘거북아, 뭐하니?’를 비롯해 ‘빛을 비추면’, ‘접으면’ 등 작가가 그림으로 참여한 책 함께 읽기, ‘나는 괴물이다’ 1인극, ‘여름이네 병아리 부화일기’ 영상 함께 보기 순서로 진행됐다.

종이의 특성을 다양하게 활용한 ‘빛을 비추면’, ‘접으면’을 함께 읽는 시간에는 여기저기서 감탄이 쏟아졌고, ‘나는 괴물이다’ 1인극 공연 중에는 어린이들의 즐거운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았다.

특히 어린이들은 ‘여름이네 병아리 부화일기’와 관련된 영상을 호기심 가득한 눈으로 보며, 생명의 소중함에 대해 함께 이야기하고 공감하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이번 작가와의 만남은 강연 시작 전 어린이들이 작가에게 궁금한 점을 적고, 작가가 이를 강연에 활용하는 등 어린이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작가와 참여자의 소통을 위한 모습이 눈길을 끌었다.

강연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공연이 재밌었고, 더 많은 친구들과 함께 오고 싶다”며 ”곡성에 어린이도서관이 생겨서 너무너무 좋고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곡성어린이도서관은 올해 4월 12일에 개관했으며, 7월부터 매달 그림책 작가를 초청하여 작가와 독자를 이어주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민석 국무총리,발전산업의 안전 강화와 지속가능한 에너지 전환 논의를 위한 두 협의체 본격 가동

[뉴스스텝] 김민석 국무총리는 9월 22일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발전산업 고용안전 협의체'및'발전산업 정의로운 전환 협의체'의 민간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환담의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두 협의체에서 발전산업 분야 안전 강화 및 석탄발전 폐지에 따른 에너지전환 등에 대한 논의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우선, '발전산업 고용안전 협의체'는 '고 김충현

장흥군 디지털교재 ‘플레이스비’ 활용한 도로명주소 홍보

[뉴스스텝] 장흥군은 22일 부산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쉽고 재미있는 도로명주소 디지털교과서 활용 교육을 시행한다고 밝혔다.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은 메타버스 플랫폼 기반의 디지털 교과서 ‘플레이스비’를 활용해 도로명주소에 대해 이해를 높이는 참여형 프로그램이다.플레이스비는 행정안전부가 개발한 가상 세계에서 직접 도시를 건설하며 도로명주소 체계에 대해 배우는 교육용 메타버스 프로그램이다.장흥군 관계자는

과천시 제안 '신혼희망타운 청약제도 개선안', 정부 건의안으로 채택

[뉴스스텝] 과천시가 제안한 신혼희망타운 공공분양 청약제도 개선안이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정기회의에서 만장일치로 채택돼, 정부 부처와 관계기관에 공식 건의될 예정이다.신계용 과천시장은 지난 22일 시흥 거북섬 웨이브엠호텔 컨벤션홀에서 열린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제9차 정기회의에 참석해 과천주암지구 신혼희망타운 분양 과정에서 드러난 제도적 한계를 보완하기 위한 개선 방안을 제안했다.이번 건의안에는 예비입주자 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