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의회 건설항공위원회, 디엔엠 항공 방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04 15:45:30
  • -
  • +
  • 인쇄
현장 방문을 통한 사천시 항공업체와의 소통 및 주요 애로사항 청취
▲ 사천시의회 건설항공위원회, 디엔엠 항공 방문

[뉴스스텝] 사천시의회 건설항공위원회(위원장 전재석)는 4일 오전 사천시 우주항공과와 함께 현장방문을 통한 관내 항공업체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디엔엠항공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관내 항공업체의 현황을 점검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우주항공산업 발전을 위한 소통과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진행됐다.

디엔엠항공은 항공기 부품의 알루미늄 원자재와 복합 소재 등을 보관, 관리, 절단하고, 항공기의 대형 Wing Rib(날개골격) 생산 및 항공기 부품 조립에 필요한 각종 치공구를 제작하는 회사이다.

그리고,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의 협력업체로서 사천시 항공 중소기업 중 하나이다.

이번 현장 방문에서는 디엔엠항공의 생산 공정과 품질 관리, 안전 관리, 인력 양성 등을 현장에서 확인하고, 항공업체의 애로사항과 의견을 수렴했다.

또한, 우주항공과와 함께 우주항공청 개청에 따른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과 우주항공산업 육성 방안도 논의했다.

건설항공위원회는 사천시의 주요 건설 및 우주항공 산업과 관련된 사업을 심의하고 지원하는 위원회로써 전재석 위원장, 박정웅 부위원장, 김규헌 위원, 박병준 위원, 최동환 위원 등 총 5명으로 구성돼 있다.

전재석 위원장은 "우주항공청이 사천에 개청되면서 우주항공산업에 관심이 높아진 것을 반갑게 생각한다"며 "우주항공산업은 사천시의 미래성장동력이 될 것이므로 항공업체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지원정책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대모빌리티혁신센터’개소, 모빌리티 산업 이끌 연구·기업지원 거점

[뉴스스텝] 달성군은 현풍·유가읍 첨단산업단지(대구 테크노폴리스) 내 경북대학교 달성캠퍼스에 미래 모빌리티 산업을 선도할 경북대 모빌리티기술혁신센터가 지난 24일 공식 개소했다고 밝혔다. 이번 센터는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산업기술진흥원, 대구광역시, 달성군 등 산학연 협력을 바탕으로 2023년 산업통상자원부 ‘서비스 맞춤 모빌리티 산업혁신 생태계 구축사업’에 최종 선정되면서 설립이 추진됐다. 2023년부터

달성군, 산업안전보건 우수기업 인증서 수여식 개최

[뉴스스텝] 대구 달성군이 안전한 일터 조성에 모범적인 우수 기업을 선정해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등 산업재해 예방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달성군은 대구상공회의소와 공동으로 지난 26일 ‘2025년 달성군 산업안전보건 우수기업 인증서 및 현판 수여식’을 개최하고, 안전한 일터 만들기에 솔선수범한 관내 4개 기업에 인증서와 현판을 전달했다. 올해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곳은 ㈜대지메카트로닉스, 미래첨단소재(주),

천안시, 도심 속 세계인의 댄스 퍼레이드 ‘천안흥타령춤축제 2025’

[뉴스스텝] 세계인의 춤 축제 ‘천안흥타령춤축제 2025’의 거리퍼레이드가 26일 천안 도심에서 열렸다.천안흥타령춤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인 거리퍼레이드는 오후 7시부터 방죽안오거리~신세계백화점 천안아산점 일대 550m 구간 9차선 도로에서 펼쳐졌다.퍼레이드는 김석필 천안시장 권한대행 부시장의 개막선언과 각국 대표단이 참여한 터치버튼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막이 올랐다.해외 22개국을 비롯한 국내외 37개 팀 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