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제52회 어버이날 기념행사 성황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08 15:46:00
  • -
  • +
  • 인쇄
어버이 은혜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 김제시, 제52회 어버이날 기념행사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김제시는 8일 김제실내체육관에서 지역 내 어르신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2회 어버이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어버이날 기념행사는 김제제일사회복지관 주관으로 개최됐으며 내방하는 모든 어르신들에게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어버이 은혜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행사는 1부 기념식 및 공연, 2부 어르신 맞춤형 체험부스 운영 등으로 진행됐다.

1부 기념식에서는 효 실천 유공 효행자 1명에게 도지사 표창을 전수했으며 장한어버이 4명과 효행자 15명, 지역사회복지 발전 유공자 2명에게 김제시장 표창을 수여했다.

시어머니를 극진히 봉양하고 마을 어르신들을 부모처럼 섬기며 효를 몸소 실천하고 있는 정길례씨가 전북특별자치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몸이 불편한 와중에도 손자를 바르고 훌륭하게 양육하여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는 강경임씨 외 3명이 장한어버이상, ▲고령의 시어머니를 지극정성으로 봉양하며 일상생활 속에서 경로효친 사상을 몸소 실천하고 있는 이미경씨 외 14명이 효행상, ▲민간 복지기관에 종사하며 어르신들을 공경하는 마음으로 효를 실천함으로써 지역사회에 모범이 되고 있는 장선영씨 외 1명이 노인복지발전 민간유공자 표창 등 총 21명이 김제시장 표창을 받았다.

1부 기념식 뒤에는 김제 제일어린이집 어린이들의 합창 공연과 박자연 명창·홍석렬 고수의 흥겨운판소리 공연이 이어져 어르신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2부 행사는 예년과 달리 어르신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부스를 마련해 눈길을 끌었다.

업사이클링 손거울 만들기 체험 등을 비롯해 각 기관·단체에서 참여한 17개의 부스에서 어르신들은 직접 퀴즈도 풀고 먹거리도 즐기며 기본 건강상담도 하는 등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흥겨운 행사에 함께하며 가족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됐으며 부스에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고 말했다.

김제제일사회복지관 안정한 관장은 “제52회 어버이날을 기념하여 자식들을 지극히 사랑하시고 자식들을 위해 희생하셨던 부모님들의 은혜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어르신들께서 건강하고 행복하시길 바란다”고 기념사를 남겼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장한 어버이와 효행자 및 지역사회복지 발전에 기여한 수상자들에게 축하와 함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그동안 가정과 사회의 발전을 위해 쉼 없이 달려오신 어르신들의 헌신과 노력에 깊은 경의를 표한다”며“전국 제일의 어르신 섬김도시로 나아가는 김제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최만식 의원, 기초푸드뱅크 피해 구제 요구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최만식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남2)은 11일 열린 2025년도 제2회 경기도 복지국 추가경정예산안 심사에서 ‘기부식품등 제공사업 지침’ 변경으로 혼란과 피해를 겪은 기초푸드뱅크 2곳의 인건비 지원을 추경안에 신속히 반영할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최만식 의원은 도에서 배포한 '경기도 기부식품등 제공사업 안내' 자료의 연도별 지침이 일관되지 않아 현장의 혼선을

수원특례시의회, 시 승격 76주년, KBS 열린음악회 참석

[뉴스스텝] 수원특례시의회는 11일, 화성행궁광장 특설무대에서 열린 ‘KBS 열린음악회’에 참석해 시 승격 76주년의 의미를 시민들과 함께 나누었다.이날 열린음악회에는 이재식 의장을 비롯한 김정렬 부의장, 장정희 기획경제위원장, 이찬용 도시미래위원장, 윤경선 인사청문특별위원장, 유준숙 의원, 조미옥 의원, 수원시민 등 5천여 명이 함께 자리해 대중음악, 국악, 트로트, 밴드 공연 등 다양한 장르의 무대를

경남도, 자활사업 발전을 위한 민‧관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1~12일 산청한방가족호텔에서 ‘2025년 지역자활센터 종사자 및 담당공무원 워크숍“이 열렸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자활사업 현장 담당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경남도의 자활사업 추진을 위한 정책방향 공유와 발전방안 논의, 자활사업 종사자 및 관련 공무원의 전문지식 함양과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경상남도와 경남광역자활센터, (사)경남지역자활센터협회 공동 주관으로 진행됐다. 도내 2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