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갑태 여수시의회 의원, “GS칼텍스 서울Kixx배구단 여수 경기 유치 적극 나서야”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26 15:40:20
  • -
  • +
  • 인쇄
스포츠 도시로서 경쟁력 확보, 여수 도시 브랜드 가치 제고, 섬 박람회 전국 홍보 등 장점 많아
▲ 문갑태 여수시의회 의원

[뉴스스텝] 여수시가 도시브랜드 가치 제고와 시민 여가문화 확산을 위해, 여수산단에 주공장이 있는 GS칼텍스 측에서 서울Kixx배구단의 정규 리그 일부 경기를 여수에서 운영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와 주목을 받았다.

여수시의회(의장 김영규)에 따르면 문갑태 의원은 2월 23일 제234회 임시회(2차 본회의) 5분 발언을 통해 이와 같은 주장을 펼쳤다.

문 의원은 “현재 프로배구 여자부는 수원 현대건설 등 7개 구단이 열띤 경쟁을 펼치고 있다”며 “특히 월드컵과 올림픽, 국내 겨울스포츠로 인기를 크게 누리고 있으며, MZ세대를 포함한 가족 스포츠로서 유명세를 타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프로배구 여수 경기 유치는 다양한 체육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는 여수시가 스포츠 도시로서 경쟁력을 확보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많은 대회를 개최한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향후 전국 단위 다른 대회 유치에도 상승 효과를 얻게 될 것이다”고 주장했다.

또한 “선수단과 가족은 물론 스포츠 애호가, 관광객들의 발길이 늘어나 도시 브랜드 가치 상승, 지역 경제 활성화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을 것이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이 외에 여자 프로배구 TV 중계를 통해 여수시의 최대 현안인 ‘2026 여수세계 섬박람회 전국 홍보’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문 의원은 정규 리그 개막 전 각 구단의 전력을 평가하고 여름철 훈련 성과를 확인하는 경기인 한국배구연맹 주관 ‘코보컵’ 을 여수에서 유치해야 한다는 의견을 더했다.

문갑태 의원은 “겨울 스포츠 하나 관람하지 못하고 있는 도시에 얼마나 행복한 만족을 느끼겠느냐”고 꼬집으며 “시 정부에서 여자 프로배구 여수 경기 유치 등을 위해 지혜와 역량을 모야 줄 것을 당부한다”며 5분 발언 끝을 맺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삼척시, 2026년 연탄보일러 설치 1차 지원사업 추진

[뉴스스텝] 삼척시는 저소득층의 난방비 부담을 줄이고 안정적인 주거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2026년 연탄보일러 설치 1차 지원사업' 신청자를 오는 2025년 12월 23일부터 2026년 1월 13일까지 모집한다.대상은 가정난방용 연탄보일러를 신규로 설치하거나 기존 보일러를 연탄보일러로 교체·겸용 설치하려는 가구로, 삼척시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면서 최근 3년간(2023~2025년) 연탄보일러

강원특별자치도-국방부-접경지역 5개 군, 제12차 상생발전협의회 개최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와 국방부는 12월 23일 오후 2시, 강원특별자치도청 신관 2층 대회의실에서 '제12차 강원특별자치도 접경지역 상생발전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에는 강원특별자치도 기획조정실장과 국방부 군사시설기획관이 공동대표로 참석했으며, 접경지역 5개 군 부군수와 국방부 관계자 등이 함께 자리해 접경지역 군(軍) 관련 주요 현안 해결 방안을 논의했다. 상생발전협의회는 강원특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질환 당사자 직업재활훈련장 '카페마음' 운영

[뉴스스텝]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직업재활훈련장 ‘카페마음’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정신장애인은 10대~20대 발병으로 직업훈련·교육의 기회가 단절되고, 사회적 경험이 부족한 상황에 놓이기 쉽다. 또한 장애유형 중 정신장애인의 고용률은 가장 낮은 11.4%에 그치고 있으며, 사회복귀의 어려움으로 정신장애인 생계급여 수급률이 61%에 이르는 등 직업재활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이에 센터는 체계적인 커피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