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가족센터, ‘제1회 가족 어울림 한마당 축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6 15:40:25
  • -
  • +
  • 인쇄
▲ 장흥군가족센터, ‘제1회 가족 어울림 한마당 축제’ 개최

[뉴스스텝] 장흥군과 장흥군가족센터(센터장 박혜영)는 지난 22일 장흥군 실내체육관에서 ‘2024년 제1회 가족 어울림 한마당 축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군민 5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린 가족 어울림 한마당 축제는 지역민들의 가족의 소중한 가치와 가족 중심의 문화확산을 위해 열렸다.

이날 각 읍·면의 추천을 받은 모범 부부 6쌍은 군수표창을 받았다.

가족사진 콘테스트 공모전에서는 군민들의 스티커를 가장 많이 받은 3개의 작품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행사장에는 품앗이 플리마켓, 장흥경찰서, 장흥소방서 캠페인 부스, 유관기관 홍보 캠페인 부스운영, 다양한 체험부스 운영과 가족명랑운동회 및 가족장기자랑코너가 운영됐다.

트윙클 어린이 댄스팀과 아잘레아 댄스팀의 식전 공연과 가족명랑운동회와 가족장기자랑을 진행해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꾸몄다.

가족센터와 각 기관에는 가족티셔츠꾸미기, 팔찌만들기 등 다채로운 부스들을 운영했다.

특히, 다문화이해 및 다문화감수성을 높이기 위한 다문화 이해관 부스운영은 참여자에게 다양한 세계문화를 전달하는 기회를 제공, 큰 관심을 끌었다.

한편 체험부스 옆에 자리한 전통지승공예 전시관에는 지승공예 다양한 작품이 전시되어 평소 접하지 못한 지승공예에 관람의 시간도 제공되어 매우 뜻깊은 시간이 됐다.

박혜영 장흥군가족센터장은 “가족 어울림 한마당 축제 행사를 위해 도와 주신 분들과 기관에 감사한 마음을 전하며, 축제를 통해 온 가족이 화합하고 친밀감이 더욱 강화되도록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 제공하여 가족에 대한 소중함을 느끼고 건강한 가족문화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광양항 물류창고 화재 현장 점검

[뉴스스텝]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18일 오후 광양항 동측 배후단지 물류창고 화재 현장을 찾아 진화 상황을 듣고 현장을 점검한 뒤 도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유관기관과 협력해 총력 대응하라고 지시했다.전남소방에 따르면 이번 화재는 지난 13일 오전 8시 38분께 발생했다. 광양항 동측 배후단지에 입주한 ㈜조우로지스 물류창고에서 알루미늄 드로스(산화 알루미늄 부산물)가 발화한 것으로 추정되며, 열이 쉽게 식지

강진 새하늘어린이집, 제26회 전국119소방동요 경연대회 금상 수상

[뉴스스텝] 강진소방서는 강진 새하늘어린이집 합창단이 9월 17일 개최된 제26회 전국119소방동요 경연대회에서 유치부 금상을 차지했다고 밝혔다.전국119소방동요 경연대회는 소방청이 주최하고 한국소방안전원이 주관하는 전국 단위 대회로, 1996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26회를 맞았다. 대회는 ‘노래로 배우는 불조심, 함께 만드는 안전문화’를 주제로 유치부와 초등부 어린이들이 참가하며,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소

대전어린이집연합회 민간분과 보육인의 날 개최

[뉴스스텝] 대전어린이집연합회 민간분과(회장 남옥화)는 9월 18일 평송청소년문화센터 어울림홀에서 ‘보육인의 날’ 행사를 열고, 보육교직원의 노고를 격려하며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는 보육 교직원 4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이장우 대전시장도 자리해 보육 현장의 헌신에 감사를 전했다.행사는 기수단 입장과 개회선언으로 시작돼 보육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38명이 대전시장, 시의회의장, 시교육감, 연합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