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포은오천도서관 방학 프로그램‘내가 만드는 음악코딩’큰 호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28 15:45:47
  • -
  • +
  • 인쇄
코딩 논리 기반 음악창작 체험으로 지역 어린이들 즐거운 방학
▲ 음악코딩 허밍블럭스 수업 사진

[뉴스스텝] 포항시립포은오천도서관이 겨울방학을 맞아 방학 특별프로그램으로 운영한 ‘내가 만드는 음악코딩 허밍블럭스’가 큰 호응을 얻으며 마무리됐다.

음악코딩 허밍블럭스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에 허밍블럭스 앱을 설치한 후 연결한 블록을 촬영해 인식시키는 방식으로 코딩 논리 기반의 촉감 블록을 활용해 음악을 창작함으로써 코딩 기초 알고리즘 및 인공지능 딥러닝 인식을 공감각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다.

지난 20일과 27일 토요일 오전 10시~12시, 2회에 걸쳐 포은오천도서관 2층 상상1뜰에서 운영된 코딩 수업에는 지역 내 초등4~5학년 학생 총 40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처음 접하는 음악코딩 수업에 깊은 호기심을 갖고 신청했고 10가지 장르와 5가지 악기 소리를 활용해 나의 이야기와 감정을 담은 음악을 만드는 음악코딩 수업에 큰 만족감을 나타냈다.

도병술 시립도서관장은 “포은오천도서관의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 어린이들이 도서관에서 더욱 유익한 방학을 보낼 수 있어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방학 기간에는 더욱 특별한 콘텐츠가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 어린이의 도서관 이용이 활성화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광역시교육청주안도서관, 10월 스마트창의교실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인천광역시교육청주안도서관은 10월 1일 오전 10시부터 ‘10월 스마트창의교실’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두 가지로, 유아(6~7세)와 보호자가 함께하는 ‘카미봇 환경 파수꾼’은 10월 13일과 20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진행되며, 로봇을 조작해 쓰레기 수거·분리수거 미션을 수행한다.성인 대상 ‘그림 한 장으로 시작하는 디지털 부업, 스톡작가’는 10월 21일부터 11월 18일까

목포시, 다!함께 다!같이 즐기는‘서남권 다문화가족축제’성료

[뉴스스텝] ‘2025년 서남권 다문화가족축제’가 지난 28일 삼학도 일원에서 다문화가족과 외국인, 시민들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목포시 가족센터 주관으로 열린 이번 축제는 ‘목포 항구축제’와 연계해 다양한 문화를 공유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행사는 사물 난타 공연을 시작으로 다문화가족 자녀들의 이중 언어 발표 K-POP 댄스 뮤지컬 영어극 ‘미녀와 야수’ 이주여성·유학생

인천서부·강화교육지원청, 가족 참여형 체험 프로그램으로 정서·소통 지원

[뉴스스텝] 인천서부교육지원청과 인천강화교육지원청은 특수교육대상학생과 가족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정서적 안정과 가족 간 소통을 지원했다.서부교육지원청은 27일부터 28일까지 1박 2일간 ‘2025 특수교육대상학생 가족캠프(별빛아래 감성 카라반)’를 열어 22가족이 가족 공동체 활동과 힐링 프로그램을 함께하며 유대감을 다졌다. 서부교육지원청은 높은 만족도를 반영해 10월 18일부터 19일까지 2차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