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교육청 충주성심학교, 청각장애 디지털선도학교 행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2 15:35:04
  • -
  • +
  • 인쇄
AI코스웨어와 디지털 기기 체험
▲ 충주성심학교, 청각장애 디지털선도학교 행사

[뉴스스텝] 충주성심학교 청주파견학급은 2일, 청각장애학생 17명을 대상으로 디지털선도학교 행사를 실시했다.

디지털선도학교 행사는 다양한 디지털 기기 체험을 통해 사용 적응성을 증대하고 실제적 운용을 통해 관련 학습 능력을 증진시키는 행사이다.

▲로봇 축구 ▲AR 글래스 ▲3D펜 ▲카드보드 ▲머지큐브 등을 활용하여 다양한 체험 부스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체험에 참가한 학생은 “코딩을 이용한 로봇 축구가 재밌었어요.”, “3D펜으로 에펠탑을 만들었어요.”라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홍향순 충주성심학교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에서 교과서와 미디어를 단순하게 접하는 방식이 아닌 학생이 스스로 AI코스웨어를 사용하고 다양한 디지털 기기를 운용할 수 있는 창의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1955년에 설립된 충주성심학교는 청각장애 학생들을 위한 수어 및 발화 교육, AI 선도교육과 생태교육에 중점을 두고 충주 본교와 청주파견학급으로 2곳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청주파견학급은 청주시 강내면에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북교육청, ‘개념기반 탐구수업 선도학교 성과보고회’개최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25일 한국전통문화전당 공연장에서 ‘개념기반 탐구수업 선도학교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개념기반 탐구수업은 교사의 핵심 질문을 통해 학생들이 탐구활동에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능동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며 지식과 역량을 쌓아갈 수 있도록 이끄는 전북교육청의 혁신 수업 방식이다. 또한 ‘개념기반 탐구수업 선도학교’는 개념기반 탐구수업을 학교단위 전문적학습공동체에서 연구하고

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결혼이민자 취업연계 스터디' 운영 마무리

[뉴스스텝] 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11월 20일 '결혼이민자 취업연계 스터디'를 마무리했다. 이번 스터디는 결혼이민자가 실제 노동시장에 접근할 수 있도록 구직역량 강화·직무탐색·실전 경험 제공을 목표로 운영됐다. 센터는 스터디 과정 중 '2025 외국인 취업·채용박람회(서울 SETEC)'에 참여하여 직접 현장을 방문하고 기업·기관과 상담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박람회에서는

구미교육지원청, ‘학교운영위원회 화합 한마당 워크숍 개최’성료

[뉴스스텝] 구미교육지원청은 구미시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회장 김민욱)와 지난 25일(화) 구미시복합스포츠센터에서 관내 각급학교장, 행정실장, 학교운영위원 등 약 50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구미시 학교운영위원회 화합 한마당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구미 지역 교육공동체가 한자리에 모여 교육 현안을 공유하고 상호 협력 기반을 다지기 위해 매년 열리는 대표적인 행사로, 올해도 많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