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드림스타트와 함께하는 요리교실 호응 속에 마무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5 16:50:32
  • -
  • +
  • 인쇄
▲ 곡성군 관내 아이들이 드림스타트 요리교실에 참여하고 있는 모습

[뉴스스텝] 전남 곡성군드림스타트에서는 지난 10월 22일부터 11월 19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음식에 대한 중요성과 아이들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위해 80여 명의 아이들이 참여한 가운데 아동 요리 전문 강사를 초빙해 요리 교실을 운영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요리교실은 아이들이 요리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건강한 식재료를 활용한 오감 체험을 통해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는 데 중점을 두고 마련됐다. 더불어 또래와 함께하는 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정서적 교류와 관계 형성도 도모했다.

요리교실에 참가한 한 아이는 “내가 직접 만든 음식을 집에서 엄마, 아빠, 동생이 함께 먹어 기분이 좋았다. 오늘 만든 음식도 빨리 먹고 싶다”라는 소감을 남겼다.

참가한 아이들은 프로그램 끝난 후에 매년 참여하고 싶다는 의견을 밝혔으며, 높은 만족도와 호응에 따라 군은 내년도 프로그램 지원도 검토할 계획이다.

곡성군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아이들이 요리 과정을 경험하면서 상상력과 창의력을 기르고, 완성된 요리를 통해 성취감을 느끼며 음식에 대한 거부감을 줄여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도 도움이 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도 아이들의 흥미와 발달 단계에 맞춘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해 긍정적인 경험과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릉시, “기다림이 바뀐다” 스마트 버스 승강장 전격 운영

[뉴스스텝] 강릉시가 다양한 체감형 ITS 서비스 제공을 통해 2026 강릉 ITS 세계총회 성공개최 준비와 미래 교통 선도도시 도약을 준비하고 있는 가운데, 교통약자와 시민 모두가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강릉노인종합복지관 스마트 버스 승강장 등 4개소를 26일부터 정식 운영한다. 이번에 운영을 시작한 스마트 버스 승강장은 냉난방 시스템, 온열 의자, 에어커튼, 자동문, 미세

청주시, 지북‧미원‧낭성정수장 정수처리기준 전면 충족

[뉴스스텝] 청주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지북·미원·낭성정수장이 올해 1월부터 현재까지 실시한 모든 정수처리 기준을 100% 충족했다고 26일 밝혔다.정수처리 기준은 수질검사만으로 확인하기 어려운 바이러스나 지아디아 같은 병원성 미생물이 수돗물에 섞이지 않도록 관리하는 기준이다. 즉, 정수장을 운영·관리할 때 반드시 지켜야 하는 안전장치다.상수도사업본부는 환경부 기준(불활성비 1 이상)에 따라 소독능(CT 값)

영동군자원봉사센터 담이랑봉사단, 추풍령면 도계공원 포토존 설치

[뉴스스텝] 충북 영동군자원봉사센터의 담이랑봉사단(회장 정수인)은 주민들이 즐길 수 있는 여가․소통 공간 마련을 위해 추풍령 도계공원 내 포토존 설치 사업을 추진했다고 26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2025 영동군자원봉사센터 우수프로그램 사업의 일환인 담이랑봉사단의 ‘포토존 설치 사업’으로 진행됐으며, 감나무봉사단과 아침해봉사단이 함께 참여해 힘을 보탰다. 단원들은 공원 내 포토존 구조물 설치, 주변 환경정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