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 ‘추석맞이 전 나눔 활동’ 전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12 15:40:27
  • -
  • +
  • 인쇄
▲ 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 ‘추석맞이 전 나눔 활동’ 전개

[뉴스스텝] 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1일 민족 명절 추석을 맞아 온기 나눔·확산을 위해 동(洞) 자원봉사센터 특색사업 ‘추석맞이 전 나눔 활동’을 전개했다.

활동에는 관내 7개 동 자원봉사센터의 상담가, 사나래봉사단 등 총 50여 명이 함께 해 봉사를 펼쳤다.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만든 동그랑땡, 꼬치전, 동태전과 불고기 세트. 누룽지를 더해 소외된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달했다.

특히 이번 나눔 활동에는 ‘야외놀이문화협의회’에서 소외이웃에게 온정을 전하고자 동태포를 후원해 더욱 훈훈한 감동을 안겼다.

센터는 명절에도 외롭게 지낼 수밖에 없는 취약계층을 위로하고 결식을 예방하고자 ‘명절맞이 나눔 활동’을 매년 진행하고, 어려움 속에서도 봉사와 나눔을 통해 온기를 전하는 ‘온기 나눔 캠페인’을 상시 진행하고 있다.

활동에 참여한 연안동 자원봉사센터 상담가 민정연 팀장은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하고 풍성한 추석을 보낼 수 있도록 정성껏 마련했다”라며 “자원봉사자들의 정성과 따뜻한 마음이 잘 전달되기를 바란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배동수 센터장은 “소외된 이웃의 따뜻한 명절을 위해 수고해주신 자원봉사자분들과 아낌없는 지원을 해주신 야외놀이문화협의회에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센터는 복지 사각지대 이웃들을 계속 발굴해 지원할 예정이다. 나눔 문화가 확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파주시, 자활참여주민 '서로에게 쉼이 된 따뜻한 가을 나들이' 운영

[뉴스스텝] 파주시는 파주지역자활센터가 지난 26일 ‘징검다리 두손모아 사업단’참여 주민 40여 명과 함께 운정동 일원에서 공동체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자활사업단은 저소득층의 자활을 지원하기 위해 일자리 제공, 직업훈련, 창업 지원 등을 통해 자립 기반을 조성하는 공동체형 사업단이다. 이번 활동은 바쁜 자활근로 일정에서 잠시 벗어나 참여 주민들이 서로에게 작은 위로와 쉼을 건네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진행됐

시흥시 은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은인가게 찾기 캠페인'으로 복지 사각지대 발굴 나서

[뉴스스텝] 시흥시 은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1월 24일 은계지구 상가 일대에서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주민 참여형 후원 활동을 장려하는 ‘은인가게 찾기 캠페인’을 진행했다.행사 당일 협의체 위원들은 은계지구 내 음식점과 카페 등 상가를 직접 방문해 어려운 이웃 발견 시 제보 방법을 안내하고 홍보 전단을 배부하는 한편, 복지사업 후원 참여를 적극적으로 홍보했다.캠페인 결과 일부 상가는 정기

군포시 산본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김치 전달'

[뉴스스텝] 군포시 산본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1월 25일, 관내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45가구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김장철을 맞아 어려운 이웃과 따뜻한 정을 나누며 훈훈한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자리였다.산본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손연섭 위원장은 “작은 나눔이지만, 어려운 이웃들이 맛있게 드시고 건강과 따뜻함 속에서 연말을 보내시길 바란다. 앞으로도 지역사회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이웃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