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의회, “군민들 위해 공부하는 의원이 되겠습니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4 15:40:10
  • -
  • +
  • 인쇄
김향숙·최두임·허옥희 의원, 2023년 대한민국 지방의회 하계 합동세미나 참석
▲ 고성군의회, “군민들 위해 공부하는 의원이 되겠습니다”

[뉴스스텝] 고성군의회 김향숙 부의장, 최두임 의원, 허옥희 의원이 지난 21일~23일 3일간 부산광역시에서 열린 ‘대한민국 지방의회 하계 합동세미나’에 참석했다.

한국산업기술원 지방자치연구소가 주관한 합동세미나는 지방자치의 중심인 지방의회 의원의 전문성 향상과 의정역량 강화를 통한 선진 의정 구현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합동세미나 첫째 날에는 한국산업기술원 SNS연구소장인 이영환 박사가 ‘의정활동 새로운 지평을 열다’라는 주제로 챗 GPT를 활용한 의정활동 혁신전략과 가상자산(암호화폐)에 대해 올바로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2일차에는 박영재 한국은퇴생활연구소장이 ‘지역 어르신(고령 유권자)을 위한 정책적 대안’, ‘출산율 제고와 젊은층 유입을 위한 정책적 대안'에 대한 특강을 하며 지방의원의 역할 강조했다.

특히 이날 오후에는 부산 지역특성화사업 성공사례 비교 견학으로 송도 해상케이블카 체험 및 도시재생사업 등을 벤치마킹했다.

마지막 날에는 박민정 샤인스피치교육연구소 부소장이 ‘슬기로운 의원생활-품격 있는 정치인의 미디어 전략’을 주제로 방송보도 대응 요령과 청중을 사로잡는 연설기법에 대해 설명했다.

합동세미나에 참석한 김향숙·최두임·허옥희 의원은 “이번 합동세미나를 통해 지방의회의 역할을 다시 한번 되돌아보고 빠르게 변화하는 산업과 문화 속에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생각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며 “‘배움에는 끝이 없다’는 말처럼 의정역량 강화를 위한 노력을 통해 의정활동의 폭을 넓혀 고성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고성군 발전에 이바지하는 의원이 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 배회·치매환자 실종예방 및 대응 모의훈련 진행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는 31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제주월드컵경기장에서 치매환자 실종 대응체계 강화를 위한 ‘2025년 배회·치매환자 실종예방 및 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한다. ‘배회 인식표, 안심팔찌(큐알코드)를 찾아라!'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훈련은 치매환자에 대한 도민들의 이해를 높이고, 실종 치매환자 발견 시 신속하고 적절한 대응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훈련은 제

부평구, 전세사기 예방 및 부동산 거래질서 확립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부평구는 지난 30일 한국공인중개사협회 부평구지회와 함께 부평 문화의 거리에서 주민들을 대상으로 ‘전세사기 예방 및 부동산 거래질서 확립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번 캠페인은 전세사기 피해자 결정요건 및 지원대상 안내 전세사기피해자 지원 정책 안내 인천형 주거지원 사업 안내 피해지원 신청 방법 및 처리기관 안내 등 전세사기 피해 지원제도를 알리고자 마련됐다.구는 이날 ‘안심전세계약 체크리스트’와

제주도, 도민 참여 갈등 조정 전문가 양성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가 지역 갈등을 도민 스스로 해결하는 체계를 구축한다. 공공갈등 조정 전문가 20명을 새롭게 양성하고, 단국대학교 연계 전문 자격증 취득까지 지원해 지역 현안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민간 조정 역량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제주도는 28일부터 31일까지 4일간 제주복지이음마루에서 ‘2025년 공공갈등 주민조정가 양성 심화과정’을 진행했다. 지난 8월 기본과정을 수료한 도민 20명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