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27회 동해시의회 제2차 정례회 제7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2-12 15:40:16
  • -
  • +
  • 인쇄
▲ 제327회 동해시의회 제2차 정례회 제7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뉴스스텝] 제327회 동해시의회 제2차 정례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안성준)는 12월 12일(월), 환경과, 교통과, 녹지과, 상하수도사업소에 대한 2023년도 당초 예산안을 심의했다.

정동수 의원은 “동해시 환경미화원의 작업 범위가 예전에 비해 넓어지고 복잡해진 만큼 추후 공무직 증원 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심사숙고 해달라”고 당부했다.

최이순 의원은 시멘트를 제조하는 소성로에 다량의 폐기물이 투입되어 논란이 빚어진 사건을 언급하며 “동해시민의 안전을 위해 석면이 시멘트 원료로 사용할 수 없도록 환경과에서는 각별한 관심을 가지고 살펴봐 달라”고 요청했다.

김향정 의원은 “민식이법이 유명무실해지지 않도록 교통과에서 주의 깊은 업무처리가 요구된다“며, “초등학교 앞 어린이 보행자의 안전을 위해 주변 신호체계를 면밀히 관찰해 횡단보도 보행 시 불편함을 개선해달라”고 주문했다.

최명관 의원은 “주차장 1면 확보가 가져올 지역 상권 활성화 효과가 크다”고 강조하고, “천곡동행정복지센터 인근 국유지 등을 활용해 주차 공간을 마련해 줄 것을 검토해달라”고 제안했다.

민귀희 의원은 “시민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는 공원의 중요성이 크다”고 강조하고, “가원습지 가족특화 공원 조성 시, 다양한 연령층의 요구사항이 골고루 반영되어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창수 의원은 “동해시 가로수 정책 추진 시 적은 구간이라도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고 많은 시민들에게 기쁨과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도록 가로수를 관리해야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광군, 공인중개사 대상 상세주소 사용 홍보실시

[뉴스스텝] 영광군은 상세주소 부여 확산을 위해 관내 공인중개업소 30개소를 대상으로 상세주소 홍보를 오는 9월 19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상세주소는 원룸, 오피스텔 등 다가구주택에 거주하는 주민의 도로명주소 뒤에 정확한 동·층·호까지 표기하는 주소로, 위급상황 발생 시 소방·응급 차량의 신속한 출동을 돕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이번 홍보는 부동산 거래 현장에서 주민들이 상세주소를 적극적으로 이용하고, 이

자유총연맹 연천군지회, 우리동네 행복지킴이 '소외계층 환경개선 및 집수리' 활동

[뉴스스텝] 한국자유총연맹 연천군지회는 13일 연천읍 차탄2리 한 가정에서 회원 10여 명이 참여해 소외계층 환경개선 및 집수리 활동을 진행했다.단체의 집수리 활동으로는 도배 및 장판교체, 전등교체 및 정리정돈 활동으로 진행되며 이날 대상가구에서는 낡은 벽면의 도배지와 장판을 뜯어 새로 했고 오래된 전등 교체와 짐 정리정돈 활동을 진행하는 등 대상가구의 주거 환경 개선에 구슬땀을 흘렸다.2025년 연천군

서울시, 4,800개 의료기관 접종망 가동…대상별 독감 무료접종 추진

[뉴스스텝] 서울시는 다가오는 겨울철 인플루엔자 유행에 대비해 시민 건강 보호에 나선다. 시는 오는 22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어린이 ▴임신부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연령대별 순차 무료 예방접종을 시행한다. 접종은 대상·연령별로 시기를 분산해 쏠림을 방지하고, 보다 안전한 접종을 유도할 계획이다. 특히 65세 이상 어르신은 10월 15일부터 인플루엔자와 코로나19 백신을 동시 접종할 수 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