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평생학습관, 무더위 날려줄 여름특강 수강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0 15:40:25
  • -
  • +
  • 인쇄
무더운 여름, 시원한 성북구평생학습관에서 학습하며 피서 즐기기!!
▲ 홍보물

[뉴스스텝] 서울 성북구가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식혀줄 여름특강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여름특강은 시원한 평생학습관에서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더위를 날려버리는 동시에 자기 자신을 돌보며 쉼이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라는 의도에서 기획됐다.

구는 실용적이고 창의적인 활동을 통해 일상에서 벗어나 새로운 배움을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도자기 포슬린 페인팅 ▲아로마 룸스프레이·버그바이트 ▲플라스틱 없는 욕실용품 만들기 등 실생활에 유용한 강좌와 ▲긍정심리학 ▲식물에 관한 오해 등 다양한 인문학 강좌로 구성하여 지적 호기심을 자극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이번 특강은 성북구민 또는 관내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오는 15일 10시부터 성북구청 누리집(강좌신청-평생학습) 또는 방문접수 가능하며, 수강료는 무료(재료비 학습자 부담)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성북구청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성북구평생학습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주민들의 평생학습을 지원하여 더 나은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여름특강을 통해 많은 지역주민이 새로운 배움과 즐거움을 발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장수군, 어르신 맞춤형 ‘스마트경로당’ 14개소 운영

[뉴스스텝] 장수군은 지역 어르신들의 디지털 접근성을 높이고 건강한 노후를 지원하기 위해 ‘장수형 스마트경로당’ 14개소를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 8월부터 7개 읍·면 대표경로당을 포함한 14개소를 대상으로 추진돼, 어르신들이 일상 속에서 편리하게 디지털 기기를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장수형 스마트경로당은 고령층의 생활 특성에 맞춰 △스마트 건강관리 △스마트 디지털 교육 △안

함평군, 서해안철도 국정과제 실현 총력… 5개 시군과 공동 대응 나선다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이 서해안철도의 국가철도망 반영과 조기 건설을 위해 영광군, 군산시, 부안군, 고창군과 손을 잡았다.12일 함평군에 따르면 전남 함평군·영광군, 전북 군산시· 부안군·고창군 등 서해안 5개 시군이 함께 지난 11일 ‘서해안철도 국가철도망 반영촉구 업무 협의회’를 개최하고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과 조기 건설을 위해 공동 대응하기로 했다.서해안철도는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새만금에서 목

양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 세계 자살예방의 날 맞아 김미경 강사 초청 특강 개최

[뉴스스텝] 양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11일,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기념해 양평물빛정원도서관 물빛극장에서 특별 강연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자존감 넘치는 인생 설계와 행복한 미래’를 주제로, 김미경 강사를 초청해 진행됐으며, 지역 주민 350여 명이 참석해 큰 호응을 얻었다.이번 특강은 자존감 회복과 동기 부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삶의 방향성을 긍정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