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소방, 휴가철 대비 다중이용시설 불시단속해 17건 적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28 15:35:15
  • -
  • +
  • 인쇄
비상구 폐쇄·스프링클러 작동 장애 등, 과태료 부과 등 조치
▲ 실내장식물 방염후처리 미실시

[뉴스스텝] 강원도소방본부는 휴가철 많은 인파의 도내 방문에 따라 선제적 화재예방을 실시하고, 다중이용시설 관계자의 안전의식 고취를 위해 다중이용시설 18개소에 대해 지난 7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걸쳐 광역 소방특별조사 3개반 6명을 편성해 불시 단속을 실시하였다고 28일 밝혔다.

다중이용시설 18개소를 불시 점검한 결과 비상구 폐쇄·훼손 행위 등에 대해 4건을 과태료 처분했으며, 소방 및 방화시설 유지‧관리 위반행위 13건에 대해 조치명령 처분을 내렸다.

과태료 처분을 받은 대상처는 실내장식물 방염처리를 안하거나 피난계단 방화문을 훼손하고 비상구 폐쇄·변경을 하여 적발됐다.

특정소방대상물의 관계인이 화재안전기준을 위반하여 소방시설을 설치 또는 유지‧관리하면 300만원 이하의 과태료에 처한다.

용석진 예방안전과장은“휴가철 대비 도내 관광객 집중으로 화재 및 안전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할 수 있는 만큼 관계인의 자율적인 안전관리가 필요하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단속과 예방활동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성남시의회 이영경 의원, "성남누비길 스마트 안심 산책로 조성 건의안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의회는 지난 22일 개최된 제305회 임시회에서 이영경 의원(서현1, 2동)이 대표발의한 ‘시민의 생활안전 강화를 위한 성남누비길 스마트 안심 산책로 조성 촉구 건의안’을 채택했다. 이번 건의안은 최근 등산로에서 발생하는 강력범죄로 인한 시민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개인 스마트폰을 연계한 범죄예방시스템 도입과 치안 활동 강화를 촉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건의안을 대표발의한 이영경 의원은

안성시 추석 맞이, 다문화 아동과 함께하는 송편 만들기 체험

[뉴스스텝] 안성시 대덕면 경기행복마을관리소는 9월 24일 다문화 및 외국인 아동 10여 명과 함께 추석을 맞아 ‘수요일은 내가 요리사! – 송편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이번 체험은 아이들이 직접 송편을 빚으며 우리 전통 명절인 추석의 의미를 배우고, 다문화 가정 아동들에게도 한국 고유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또한 단순한 요리 수업을 넘어, 아이들이 전통음식을 통해 서로의 문화를 존

가조온천꽃단지, 분홍빛 황금빛 코스모스 활짝

[뉴스스텝] 거창군 가조온천꽃단지(가조면 일부리 1237-38)에 가을을 알리는 코스모스가 활짝 피어 관광객들을 맞이하고 있다.올해는 분홍빛 토종 코스모스와 황금빛 황화 코스모스를 절반씩 심어, 한층 다채롭고 아름다운 경관을 선사한다. 토종 코스모스는 절반 이상 개화하여 화사한 가을 정취를자아내고 있으며 황화 코스모스는 9월 말 ~ 10월 초 절정에 달해 추석 연휴에도 황금빛 물결을 감상할 수 있다.또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