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제2회 온(溫)가족 놀이터’ 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4 15:35:13
  • -
  • +
  • 인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 ‘제2회 온(溫)가족 놀이터’ 행사 개최

[뉴스스텝] 거창군은 오는 20일 11시부터 18시까지 거창창포원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즐기는 ‘제2회 온가족 놀이터’ 행사를 개최한다.

‘제2회 온(溫)가족 놀이터’는 따뜻한 가족친화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주민참여 예산사업으로 2023년부터 시작해 올해 2회째를 맞았으며 거창군 삶의 쉼터가 사업 수행자로 선정되어 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행사는 가족이 놀이를 함께 할 수 있는 체험구역과 자연재순환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가족 플리마켓구역으로 나눠 자주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먼저 체험구역에서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가족 스탬프, 모루인형, 나만의 키링, 얼굴풍선만들기, 부채꾸미기, 인생네컷, 놀이체험 등에 참여해 볼 수 있다.

가족 플리마켓구역은 지역주민의 사전신청을 통해 재활용할 수 있는 물건을 받아 당일 행사에 참여한 주민들에게 판매하여 수익금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그 밖에도 가족화 함께 그리기, 가족사진 공모 수상작과 어린이 엽서그림 전시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홍보부스와 놀이부스도 운영할 계획이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따뜻한 봄과 함께 찾아온 온(溫)가족 놀이터 행사에 많은 가족이 참여하여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라며 “거창군은 인구소멸위기에서도 가족친화 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통해 인구 경남 군부 1위를 유지하기 위한 환경조성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양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자녀 인터넷 중독 예방을 위한 부모교육 진행

[뉴스스텝] 고양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아동·청소년의 인터넷 및 스마트폰 과의존 문제 예방을 위해 부모 대상 교육 프로그램 ‘우리아이 마음로그인’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부모가 자녀의 인터넷 사용 특성과 중독 위험성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건강한 디지털 환경 조성을 위한 양육 역량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기획됐다.교육은 10월 16일, 10월 23일 13:30부터 15:00까지 총 2회기로 구성된다. 1회

김포시, 8월 집중호우피해 233세대에 재난지원금 최대 1,000만원 지원

[뉴스스텝] 김포시가 지난 8월 폭우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과 주택, 농가 등 233세대에 대한 재난지원금을 국·도비가 교부되는 즉시 신속집행하겠다고 밝혔다.김병수 시장은 유례없는 기습 폭우로 일부 김포 주민들이 큰 피해를 입자, 재난지원금을 신속하게 지급하라고 지시하고, 국·도비 10억 1292만원 등 총 15억3530만원을 확보했다. 이에 따라 김포시는 지난 9월 154세대에 대한 1차 재난지원금 4억

한국전력공사 함양지사, 추석 맞아 병곡면에 성금·물품 기탁

[뉴스스텝] 한국전력공사 함양지사(지사장 김승한)에서 지난 23일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병곡면사무소를 방문해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성금과 물품을 기탁했다.이날 한전 함양지사는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은 성금 250만 원과 식용유 세트 34개(약 50만 원 상당)를 병곡면사무소에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김승한 한국전력공사 함양지사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추석 명절을 앞두고 이웃들에게 따뜻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