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김해문화재단 김해천문대 사진 속에 담긴 `별` 감상하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1 15:45:06
  • -
  • +
  • 인쇄
6월 18일(화) ~ 11월 30일(토) 김해천문대 전시실 일대
▲ 대상/ 붉은 태양의 모든 것/ 김규섭

[뉴스스텝] (재)김해문화재단 김해천문대가 우주의 아름다움을 사진으로 담은 특별한 전시를 진행한다.

김해천문대가 한국천문연구원과 함께 국내 최고 권위의 천체사진공모전 수상작들을 선보이는 ‘천체사진 전시회’를 오는 18일부터 개최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올해 한국천문연구원에서 진행한 ‘제23회 천체사진 공모전’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22개 작품을 선보인다.

작품들은 아름다운 밤하늘 및 천체(심우주, 태양계, 지구와 우주)를 담은 사진들로 구성됐다.

특히 태양의 홍염, 쌀알무늬, 흑점 활동을 섬세하게 잡아내며 대중들의 관심을 받았던 김규섭 작가의 ‘붉은 태양의 모든 것’과 비현실적이고 신비로운 성운의 모습을 포착해낸 이충현 작가의 ‘비행 박쥐와 오징어 성운(Flying Bat and Squid Nebula)’등 화재의 작품들을 한국천문연구원에서 제공한 고화질의 자료로 더욱 선명하고 실감나게 감상할 수 있다.

(재)김해문화재단 김해천문대 이현규 담당자는 “한국천문연구원과 협업을 통해 우주 깊은 곳에서 벌어지는 신비로운 현상들을 사진으로 담아낸 화재의 작품들을 엄선해 선보이게 되었다”며 “온가족이 함께 천체관측 프로그램, 가상우주체험과 더불어‘별’의 모습을 담아낸 작품들도 여유롭게 감상해보시길 추천드린다”고 말했다.

‘천체사진 전시회’는 6월 18일부터 11월 30일까지 김해천문대 전시동에서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혹은 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6년 새해의 문을 연 클래식, 하남문화재단 신년음악회 성료

[뉴스스텝] (재)하남문화재단은 지난 2026년 1월 24일 하남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개최한 '2026년 신년음악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이번 신년음악회는 대한민국 오케스트라를 대표하는 KBS교향악단이 참여한 공연으로, 새해의 시작을 클래식 음악으로 맞이하고자 한 시민들의 높은 관심 속에 객석을 가득 채우며 하남문화재단 대표 신년 공연으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무대에는

원주시 생각자람어린이도서관, 도서관 견학 프로그램 마련

[뉴스스텝] 원주시 생각자람어린이도서관은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관내 유치원과 어린이집 원아를 대상으로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이번 프로그램은 아이들이 도서관을 친숙하고 편안한 공간으로 인식하고, 올바른 도서관 이용 방법과 예절을 배울 수 있도록 마련됐다. 도서관 이용 예절 안내, 도서 대출 체험, 책과 친해지는 동화 구연, 책놀이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견학은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상주시새마을회, 2026년 정기총회 개최

[뉴스스텝] 상주시새마을회는 27일 명실상감한우프라자 2층 대회의실에서 새마을지도자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상주시새마을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이날 정기총회에서는 2025년도 감사보고, 주요사업 실적보고 및 세입․세출 결산승인, 2026년도 기본사업계획 및 예산(안) 심의․의결 등이 진행됐다.아울러 그간 새마을운동 활성화에 기여한 박정호 새마을지도자중동면협의회장 및 이운학 새마을지도자화북면협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