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자원봉사협의회, 사랑의 떡국 떡 나눔 행사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6 15:35:39
  • -
  • +
  • 인쇄
▲ 통영시자원봉사협의회, 사랑의 떡국 떡 나눔 행사 실시

[뉴스스텝] 통영시는 지난 21일 ‘2023년도 사랑의 떡국 떡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사랑의 떡국 떡 나눔은 매년 연말 통영시자원봉사협의회가 떡국 떡과 육수 코인으로 구성된 떡국거리를 관내 취약계층에 나누는 활동이다.

이번 행사는 통영시자원봉사협의회 26개 단체 50여명의 봉사자가 한 자리에 모여 오전에는 떡국거리 400여개를 포장하고 오후에는 평소 단체가 돌보는 독거노인 및 저소득 세대 등의 취약계층에게 포장된 떡국거리를 전달했다.

시 관계자는 “다사다난했던 2023년을 마무리하는 봉사활동이 어려운 분들의 작은 기쁨이 되길 바란다”며 “항상 어려운 이웃을 보살피는 일에 앞장서는 자원봉사자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통영시자원봉사협의회는 읍면동 봉사단체를 포함한 26개의 단체로 구성돼 있으며 하나된 통영을 만들기 위해 취약계층 빨래 지원사업, 자원봉사 단위단체 활성화 사업, 자원봉사자대회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자원봉사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광역시교육청주안도서관, 10월 스마트창의교실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인천광역시교육청주안도서관은 10월 1일 오전 10시부터 ‘10월 스마트창의교실’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두 가지로, 유아(6~7세)와 보호자가 함께하는 ‘카미봇 환경 파수꾼’은 10월 13일과 20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진행되며, 로봇을 조작해 쓰레기 수거·분리수거 미션을 수행한다.성인 대상 ‘그림 한 장으로 시작하는 디지털 부업, 스톡작가’는 10월 21일부터 11월 18일까

목포시, 다!함께 다!같이 즐기는‘서남권 다문화가족축제’성료

[뉴스스텝] ‘2025년 서남권 다문화가족축제’가 지난 28일 삼학도 일원에서 다문화가족과 외국인, 시민들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목포시 가족센터 주관으로 열린 이번 축제는 ‘목포 항구축제’와 연계해 다양한 문화를 공유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행사는 사물 난타 공연을 시작으로 다문화가족 자녀들의 이중 언어 발표 K-POP 댄스 뮤지컬 영어극 ‘미녀와 야수’ 이주여성·유학생

인천서부·강화교육지원청, 가족 참여형 체험 프로그램으로 정서·소통 지원

[뉴스스텝] 인천서부교육지원청과 인천강화교육지원청은 특수교육대상학생과 가족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정서적 안정과 가족 간 소통을 지원했다.서부교육지원청은 27일부터 28일까지 1박 2일간 ‘2025 특수교육대상학생 가족캠프(별빛아래 감성 카라반)’를 열어 22가족이 가족 공동체 활동과 힐링 프로그램을 함께하며 유대감을 다졌다. 서부교육지원청은 높은 만족도를 반영해 10월 18일부터 19일까지 2차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