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덕곡면, 정월대보름 맞아 지신밟기 및 달집태우기 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3 15:45:22
  • -
  • +
  • 인쇄
농악단, 청년회····정월대보름 행사로 면민 화합 다진 덕곡면
▲ 합천군 덕곡면, 정월대보름 맞아 지신밟기 및 달집태우기 행사 개최

[뉴스스텝] 합천군 덕곡면에서는 12일 정월대보름을 맞아 면민의 안녕과 풍년을 기원하는 다채로운 행사가 열렸다.

덕곡면 청년회는 덕곡농협 경제사업장과 덕곡마을 입구 공터에서 정월대보름 행사를 개최했으며, 덕곡면 농악단은 마을 곳곳을 돌며 지신밟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활인대 당산제를 시작으로 덕곡 농악단의 지신밟기, 윷놀이, 마을별 노래자랑, 기원제, 소원지 올리기, 달집 태우기 순으로 진행됐으며, 면민들은 한 해의 액운을 떨쳐내고 풍요와 안녕을 기원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피윤숙 농악단장은 “면민 모두가 건강하고 평온한 한 해를 보내길 바란다”며, 흥겨운 풍물 소리와 함께 “좋고 좋은 지신아, 잡귀·잡신은 물러가고 천행만복은 이 집으로 오라”라고 외쳤다.

구본수 청년회장은 “추운 날씨에도 행사에 참석해 주신 면민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달집 태우기와 함께 소망하는 모든 일이 이루어지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정상준 덕곡면장은 “정월대보름 행사를 통해 면민들이 더욱 화합하며 건강하고 행복한 한 해를 보내길 바란다”며 “눈이 오는 날씨에도 수고해 준 농악단에 감사드리며, 면민 모두가 만사형통하고 풍년농사를 이루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삼척시, 2026년 연탄보일러 설치 1차 지원사업 추진

[뉴스스텝] 삼척시는 저소득층의 난방비 부담을 줄이고 안정적인 주거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2026년 연탄보일러 설치 1차 지원사업' 신청자를 오는 2025년 12월 23일부터 2026년 1월 13일까지 모집한다.대상은 가정난방용 연탄보일러를 신규로 설치하거나 기존 보일러를 연탄보일러로 교체·겸용 설치하려는 가구로, 삼척시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면서 최근 3년간(2023~2025년) 연탄보일러

강원특별자치도-국방부-접경지역 5개 군, 제12차 상생발전협의회 개최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와 국방부는 12월 23일 오후 2시, 강원특별자치도청 신관 2층 대회의실에서 '제12차 강원특별자치도 접경지역 상생발전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에는 강원특별자치도 기획조정실장과 국방부 군사시설기획관이 공동대표로 참석했으며, 접경지역 5개 군 부군수와 국방부 관계자 등이 함께 자리해 접경지역 군(軍) 관련 주요 현안 해결 방안을 논의했다. 상생발전협의회는 강원특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질환 당사자 직업재활훈련장 '카페마음' 운영

[뉴스스텝]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직업재활훈련장 ‘카페마음’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정신장애인은 10대~20대 발병으로 직업훈련·교육의 기회가 단절되고, 사회적 경험이 부족한 상황에 놓이기 쉽다. 또한 장애유형 중 정신장애인의 고용률은 가장 낮은 11.4%에 그치고 있으며, 사회복귀의 어려움으로 정신장애인 생계급여 수급률이 61%에 이르는 등 직업재활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이에 센터는 체계적인 커피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