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월항면, 영농철 맞이 농촌일손돕기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6 15:35:38
  • -
  • +
  • 인쇄
▲ 성주군 월항면, 영농철 맞이 농촌일손돕기 실시

[뉴스스텝] 성주군 월항면은 영농철을 맞아,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위해 주민복지과 직원들과 함께 농촌 일손돕기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일손돕기는 월항면 장산리 소재 이상현 씨의 포도 농장에서 이루어졌으며, 직원들은 포도 봉지 씌우기 작업을 통해 농가의 일손 부족 문제 해결에 기여했다. 참여한 직원들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작업에 임하며 농민들에게 큰 힘이 됐다.

일손돕기 지원을 받은 이상현 씨는 “최근 경기침체와 인력 부족으로 인해 농사일이 많이 힘들었는데, 직원들이 도와주셔서 큰 도움이 됐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석동환 월항면 부면장은 “이번 일손돕기를 통해 조금이나마 농가에 도움이 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농촌과 농민들이 필요할 때 언제든지 도울 수 있도록 지속적인 일손돕기 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공감과 상생의 정신을 바탕으로, 농촌과 농민이 어려운 시기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자 마련된 것이다. 월항면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다양한 지원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진군 관광택시, 운영 6개월 만에 1,000번째 탑승 돌파

[뉴스스텝] 울진군은 지난 9월 9일 국립울진해양과학관에서 관광택시의 1,000번째 탑승을 기념하는 깜짝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날 행운의 주인공이 된 1,000번째 탑승객은 깜짝 축하와 함께 10만 원 상당의 특산물을 선물로 받았다. 손병복 군수도 현장을 찾아 기념 촬영과 함께 축하의 마음을 전했고, 국립울진해양과학관 측에서도 소정의 기념품을 전달하며 뜻깊은 순간을 함께했다. 특히 축하 행사를 마친 관광택

전남도, 국제농업박람회 월드새참콘테스트 참가하세요

[뉴스스텝] (재)전라남도국제농업박람회)는 오는 10월 열리는 2025국제농업박람회를 앞두고, 전남 농산물을 활용한 ‘월드새참콘테스트’ 참가자를 모집한다.콘테스트는 각 나라의 새참 문화를 공유하고, 세계 농경 식문화를 함께 경험할 수 있게 마련한 특별 프로그램이다.모집 대상은 전남지역 대학 조리학과 재학생과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이다. 2인 1팀 총 10개 팀을 선발할 계획이다. 참가 신청은 오는 19일까지

서산시 장애인편의증진기술지원센터·서산시건축사회 간담회

[뉴스스텝] 충남 서산시는 지난 9일 서산시장애인편의증진기술지원센터와 서산시건축사회가 장애인편의 증진에 뜻을 모았다고 밝혔다.시에 따르면, 이날 서산시건축사회 사무실에서는 장애인편의시설 확충 및 기술 지원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가 진행됐다.이정윤 서산시 경로장애인과장, 강경환 서산시 장애인편의증진기술지원센터장, 라인선 서산시건축사회장, 건축사회 회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참석자들은 건축 인허가 단계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