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디자인스토어 새단장...‘개방형 디자인 문화공간’으로 재탄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8 15:40:19
  • -
  • +
  • 인쇄
부산디자인스토어 주말 무인매장 운영
▲ 부산디자인스토어 전경

[뉴스스텝] 부산디자인진흥원 1층 로비 및 부산디자인스토어가 개방형 디자인 문화공간으로 다시 태어났다.

부산디자인진흥원은 최근 부산디자인스토어가 ‘개방형 스토어’로 리뉴얼을 완료했다고 8일 밝혔다.

부산디자인스토어는 지역 우수 디자인기업의 제품을 소개, 판로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디자인진흥원과 동남권디자인산업협회(SEDIA)가 2015년부터 공동으로 운영하는 시설이다.

이번 리뉴얼은 2019년 이후 5년 만에 진행된 것으로 이를 통해 부산디자인진흥원 1층 로비는 개방형 디자인 문화공간으로 업그레이드해 시민들을 맞이하게 됐다.

먼저 대형 폴더블 휴대전화 조형물과 함께 세계 유명 디자이너의 디자인 의자 및 제품, 2023 이야기가 있는 서핑보드 디자인 콘테스트 수상작 등이 방문객을 맞이한다. 다양한 이색 디자인 작품들이 진흥원 방문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할 전망이다.

이어 부산디자인스토어에서는 부산시 소통캐릭터 ‘부기’, 부산 시어 고등어 캐릭터 ‘꼬등어’, 기장 미역 캐릭터 ‘만다꼬’ 등 다양한 ‘메이드인부산’ 캐릭터 및 관련 제품이 전시됐다. 콘텐츠 산업의 부가가치 유발액이 크게 늘고 있는 가운데 지역 디자인 기업이 개발한 캐릭터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세계 3대 디자인어워드 iF, 레드닷, IDEA(아이디어) 수상작을 비롯한 부산 지역 디자인 기업의 역량을 엿볼 수 있는 디자인 제품 590여종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부산디자인스토어의 개장시간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며 주말에는 무인 매장으로 운영된다.

향후 부산디자인진흥원과 SEDIA는 온라인 스마트스토어 및 제품군 리뉴얼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 화도·수동·호평·평내 학부모와 미래교육 소통의 장 열어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23일 화도읍 소재 한 카페에서 화도·수동·평내·호평 지역 ‘중·고등 학부모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는 권역별·학교급별로 학부모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육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자녀 교육 경험을 나누는 등 실질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네 번째로 열린 이번 아카데미에는 화도·수동·호평·평내 지역 15개 중·고등학교 학

남양주시 호평애향기동대, 호만천 마을가꾸기 행사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9일 호만천 일대에서 호평애향기동대가 마을가꾸기 행사를 열고 수국 500주 식재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마을가꾸기 공모사업에 선정돼 마련된 것으로,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하고 호만천을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가꾸기 위해 추진됐다.행사에는 호평애향기동대 단원 40여 명이 참여해 호만천 주변에 수국을 식재하고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는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에 관한 문제”

[뉴스스텝]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3일 열린 ‘제4회 전국 교육정책 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 자리에서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를 위해서는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를 위한 노력과 탄력적이고 유연한 교원정원 제도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 교육부, 교육정책 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해 이뤄졌다.토론회에는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윤건영 충청북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