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낙동강정원도벚꽃축제 3월 29일 화려한 개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18 15:35:28
  • -
  • +
  • 인쇄
3월 29일 ~ 31일까지 3일간 낙동제방 일원서 개최
▲ 낙동제방 벚꽃길

[뉴스스텝] 삼락생태공원의 국가정원 지정을 기원하고 부산 대표 벚꽃축제로서의 위상을 드높이기 위해 삼락벚꽃축제가 올해부터 낙동강정원 벚꽃축제로 이름을 바꾸고 부산시민들을 맞이한다.

부산 사상구는 3월 29일~3월 31일까지 3일간 낙동제방 벚꽃길에서‘2024년 낙동강정원 벚꽃축제’를 개최한다.

‘새롭게 봄, 신나게 봄’을 슬로건으로 펼치는 올해 축제는 낙동제방을 따라 펼쳐진 벚꽃을 제대로 즐기고 추억으로 간직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행사로 즐거움을 선사한다.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개화식은 3월 29일 오후 5시 낙동제방 벚꽃길 조형물에서 열린다. 테이프 커팅식과 동시에 마칭밴드 연주에 맞춰 주요 내빈과 방문객, 공연팀 등이 아름다운 벚꽃길을 걷는다.

장소를 옮겨 오후 5시 30분 르네시떼 상설무대에서는‘벚꽃음악회’가 열린다. 마술, 팝페라, 퓨전국악 공연과 KBS 전국노래자랑 사상구 편 최우수 수상자 박혜진 씨의 축하공연, DJ Tan과 댄스그룹 퍼니 맥스의 콜라보 공연이 흥을 돋운다. 축제가 본격적으로 열리는 30일~31일 낙동제방 벚꽃길에서는 이색 포토존과 다양한 레퍼토리의 버스킹(야외공연)이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특히 청동, 석고를 이용해 분장한 동상이 익살스러운 마임과 코믹 포토존을 만들어 색다른 거리 문화 퍼포먼스를 연출하고, 트릭아트 포토존과 판넬 포토존을 설치해 방문객들이‘사상의 봄’을 간직할 수 있도록 한다.

이와 함께 만개한 벚꽃이 터널을 이뤄 장관을 연출하는 벚꽃길에서는 행사 기간 내내 감미로운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버스킹도 마련된다. 방문객들과 호흡하며 즐기는 버스킹은 전자현악 연주를 비롯해 퓨전 국악 공연, 현장 노래방과 라이브 DJ, 팝댄스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이밖에 낙동제방 벚꽃길과 넝쿨 계단에서는 벚꽃을 테마로 무료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벚꽃 페이스 페인팅과 벚꽃 네일아트, 키다리 풍선, 벚꽃 소원 리본 묶기 등 벚꽃과 어우러진 다양한 체험으로 즐거움을 안길 예정이다.

또한, 사상구는 축제 기간 명품가로공원에서 ‘벚꽃 셀카 인증샷' 가격할인 이벤트 1+1을 진행한다. 이벤트는 벚꽃축제와 함께 맛집 투어를 할 수 있도록 축제 기간 매일 오후 4시 선착순 300명에게 5천 원 할인권을 배부하고, 깃발이 꽂힌 상점에서 추가로 5% 가격할인을 해 준다.

조병길 사상구청장은 “삼락생태공원의 국가정원 지정을 위한 구민들의 염원을 담아‘낙동강정원 벚꽃축제’로 이름을 바꿔 진행하는 첫해인 만큼 많은 부산시민들이 낙동제방을 찾아 아름다운 벚꽃과 함께 다양한 문화 체험을 즐겼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주민 삶의 질 높이는 세종시 금남면 행복누림터 준공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 금남면이 26일 금남면 행복누림터(복합커뮤니티센터) 1층 주차장에서 신청사 준공식을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최민호 세종특별자치시장, 김종민 국회의원, 임채성 세종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세종시의원, 기관·단체장, 지역주민 등 400여명이 참석해 행복누림터 준공을 축하했다.준공식은 식전 국악 공연을 시작으로 경과보고, 축사, 테이프커팅, 기념촬영, 시설 참관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또,

과천시, 통장 대상 '이웃과의 소통 리더십 컨설팅' 성료

[뉴스스텝] 과천시 갈등관리 시민행복단은 지난 8일부터 25일까지 관내 각 동을 순회하며 통장들을 대상으로 ‘이웃과의 소통 리더십 컨설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컨설팅은 주민과 가장 가까운 거리에서 소통하는 통장들의 갈등 대응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지역사회 내 건강한 소통 문화를 조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이를 위해 컨설팅에서는 주민과 행정 간, 또는 주민 상호 간 발생할 수 있는 갈등을 조기에 인식

이천시, 남부권 보건진료소 운동교실 성료

[뉴스스텝] 이천시보건소는 농촌지역 주민의 건강격차 해소와 건강생활 실천 확산을 위해 운영한 남부권 보건진료소(군량·상봉·장북·장천·월포) 주관 운동교실이 지난 9월 24일 성공적으로 종료됐다고 밝혔다.운동교실은 2025년 3월부터 9월까지 6개월간 장호원읍, 설성면, 율면 등 남부권역에서 총 48회 운영됐으며, 전문 운동강사가 참여 주민을 대상으로 치매예방 체조, 근력 및 유연성 운동, 스트레칭 등 맞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