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로보파크 전시관, 기획전 ‘지구를 지키는 환경박사의 모험’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6 15:40:06
  • -
  • +
  • 인쇄
▲ 부천로보파크 ‘지구를 지키는 환경박사의 모험’ 포스터

[뉴스스텝] 부천로보파크는 부천시가 경기도와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2024년 박물관·미술관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지구를 지키는 환경박사의 모험’이라는 주제로 오는 7월 2일부터 9월 22일까지 특별기획전을 개최한다.

박물관 미술관 지원사업이란 경기도 내 등록된 박물관·미술관을 지원해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배치하고 기관 활성화를 위해 특별 콘텐츠 프로그램을 지원사는 사업이다.

본 행사는 날로 심각해지는 기후변화와 환경오염, 탄소중립 등 ‘국가 지속가능발전목표’의 해결 과제를 환경미로 탐험 미션을 수행하면서 배우고, 로봇을 활용한 창의적 문제해결 학습과 미래환경 보호를 위한 나의 다짐 등 환경을 생각하는 캠페인과 체험학습이 융합된 기획전이다.

부천로보파크는 매년 환경과 로봇 기술을 문화 예술 체험 형태로 표현한 ‘특별기획전’을 개최하여 어린이 등 가족단위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부천시와 부천로보파크의 기대되는 콘텐츠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2022년 미래로봇 상상화를 작품으로 제작 전시한 ‘상상에 날개달기’, 가상현실, 증강현실을 체험한 ‘가상과 현실사이’, 바다오염을 로봇으로 해결하는 ‘내가 바다를 지켜줄거야’, 국립과천과학관과 연계한 ‘싸이팝 과학원리 체험놀이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을 제공하고 있다.

신동학 부천산업진흥원장은 “이번 기획전이 4차 산업혁명에 기반한 우리의 미래를 준비하는 세대들에게 로봇에 대한 관심과 환경보호 실천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본 전시회는 로보파크 관람객이면 누구나 무료로 체험 관람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국 최초 의료·생명 특화 ‘국립강원전문과학관’, 원주서 개관

[뉴스스텝] 전국 최초로 의료·생명 분야에 특화된 ‘국립강원전문과학관(관장 손석준)’이 7일 오후 2시, 과학관 빅뱅광장에서 개관식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국립강원전문과학관은 과학 문화 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 균형발전을 추진하기 위한 핵심 사업이다. 지역사회가 오랜 기간 염원해 온 강원권 과학 문화 거점기관의 탄생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를 지닌다.이번 개관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국립강원

군위군 터링 선수단, 격려 속 첫 전국대회 출전

[뉴스스텝] 김진열 군위군수는 군위군 터링 선수단(지부장 이명숙) 및 군위읍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관계자(사무장 오상경)들과 지난 6일 군수실에서 간담회를 가졌다.이번 간담회는 오는 11월 8일 열리는 ‘제5회 전국터링대회’ 출전을 앞두고, 군위읍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을 통해 양성된 터링 선수단이 1차 자격교육과 2차 실습교육을 마친 뒤 터링 봉사활동을 이어온 그간의 성과를 공유하고 첫 전국대회 출전을 앞

경기도의회 이병길의원, “복지예산 삭감과 부실 행정, 도민 체감 복지 위협, 투명한 관리와 개선 필요”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이병길 의원(국민의힘, 남양주7)은 11월 7일 열린 2025년 행정사무감사에서 복지국을 상대로 장애인판매시설의 비리 의혹, AI 돌봄로봇 지원사업의 관리 부실, 극저신용대출의 회수율 저조 등 복지행정 전반의 문제점을 지적하며 “복지는 예산의 크기가 아니라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신뢰의 행정으로 완성돼야 한다”고 강조했다.이병길 의원은 이날 감사 서두에서 “입동을 맞은 오늘, 혹독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