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제20회 평생학습축제 일일학교 수강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1 15:35:24
  • -
  • +
  • 인쇄
시민이 직접 기획한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 체험 가능
▲ 광명시청

[뉴스스텝] 광명시는 1일부터 2023년 제20회 평생학습축제 특별 프로그램인 ‘평생학습 일일학교’ 수강생을 모집한다.

평생학습 일일학교는 시민이 직접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권역별 마을배움터, 학습동아리, 느슨한 학교, 시민도사, 장애인 평생학습 등 마을 곳곳에서 진행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더 많은 시민이 경험할 수 있게 하려는 목적으로 마련됐다.

일일학교는 ▲음악으로 떠나는 이탈리아 여행 ▲우리 농산물로 초록 식탁 만들기 ▲척추 체형 교정 운동 ▲나도 우리집 미용사 ▲나를 찾는 이미지 메이킹 ▲슬기로운 정리 생활 ▲업사이클 공예 ▲웃음레크 ▲캐리커쳐 ▲생태&힐링 요가 ▲캐리커쳐 드로잉 ▲숲속 명상 보드게임 ▲컬러 테라피 ▲MBTI를 활용한 슬기로운 사회생활 등 총 22개의 강좌로 구성됐다.

신청은 광명시 평생학습원 홈페이지로 할 수 있으며 선착순 모집한다.

한편, 올해로 20회를 맞은 광명시 평생학습축제는 광명시가 2012년도부터 전국 최초로 기획해 추진하는 축제이다.

이번 축제는 9월 23~24일 2일간 평생학습원 일대에서 열리며 24일에는 광명문화원의 ‘42번가의 기적’과 연계하여 철망산로에서도 축제의 장을 마련해 더 많은 시민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축제 주요 프로그램은 ▲평생학습 관련 기관단체 체험 부스 ▲평생학습 체험 일일학교 ▲학습동아리 체험부스 ▲숲속쉼터 ▲재능나눔장터(학습성과물 판매) ▲플리마켓 ▲학습성과물 전시 ▲학습포럼 ▲버스킹 공연 ▲학습동아리 발표회 ▲개·폐막 공연 등이다.

평생학습원 관계자는 “많은 시민들이 이번 축제를 통해 광명시 평생학습의 모든 것을 만끽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평생학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더 나은 공간과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탄트램’ 흔들림 없이 추진 ... 화성특례시, 강력 추진 의지 표명

[뉴스스텝] 화성특례시는 수의계약으로 추진 중이던 ‘동탄 도시철도 건설공사(1단계)’와 관련하여, 단독응찰자인 DL이앤씨 컨소시엄의 사업참여 포기 의사 표명에도 불구하고 “사업의 주체는 화성시이며, 어떠한 난관이 있더라도 동탄 트램 건설사업은 멈춤 없이 추진될 것”이라는 강력한 의지를 밝혔다.시는 사업의 신속하고 안정적인 재추진을 위해 30일 정명근 화성특례시장 주재로긴급 대책회의를 개최했고, 전문가 자문단

서울 강서구-교보문고, 독서문화 확산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서울 강서구는 30일 지역사회 독서 문화 확산을 위해 교보문고와 손을 맞잡았다. 구는 이날 구청에서 진교훈 구청장과 박용식 교보문고 원그로브점장, 김상준 교보문고 강남사업단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독서문화 진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어린이와 청소년을 동반한 가족 단위의 도서관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하는 가운데, 주민들의 독서 접근성을 높여 자연스럽게 생활 속 독서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취지

법무부, 친족상도례 규정을 정비하는 「형법」 개정안 국회 본회의 통과

[뉴스스텝] 친족의 범위를 불문하고 친족 사이에 발생한 재산범죄는 친고죄로 일원화 하는 「형법」 개정안이 12월 30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헌법재판소는 2024. 6. 27. 「형법」상 친족상도례 조항 중 “직계혈족, 배우자, 동거친족, 동거가족 또는 그 배우자(이하 ‘근친’)” 사이에 벌어진 재산범죄에 대해 형을 면제하는 조항(제328조 제1항)에 관하여, 피해자의 재판절차진술권을 침해한다는 이유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