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문화재단, ‘문화도시 박람회&국제 컨퍼런스 2023’ 참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4 15:40:28
  • -
  • +
  • 인쇄
문화도시 박람회&국제 컨퍼런스, 7~10일 영도구 물양장 일원에서 열려
▲ ‘문화도시 박람회&국제 컨퍼런스 2023’ 홍보 포스터

[뉴스스텝] 포항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는 오는 7일부터 10일까지 4일간 부산 영도구에서 열리는 ‘문화도시 박람회&국제 컨퍼런스 2023’에 참가한다.

‘문화도시 박람회&국제 컨퍼런스 2023’은 문화체육관광부, 부산광역시, 전국문화도시협의회가 주최하고, 영도구, 영도문화도시센터, 지역문화진흥원이 주관하며 박람회와 국제 컨퍼런스로 나눠 진행된다.

포항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는 ‘문화도시, 창의 산업을 육성한다’를 주제로 참여해 기술, 예술, 도시, 포항의 성과를 전시할 예정이며, 일상에서 잊힌 문화권리를 되돌아보는 시민참여프로그램인 ‘문화시민증’을 진행해 포항만의 독특한 문화적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삼삼오오 모여 세상을 바꾸는 문화판을 주제로 하는 삼세판 △포항 특유 문화재생활동가로 구성된 F5 △지역과 시민을 연결하는 문화기획자로 양성된 로컬크리에이터 파동과 얼라이브 등 총 4팀이 지역 문화를 만들고 있는 전국 로컬 문화인 100팀에 선발돼 참가한다.

한편 ‘문화도시 바람을 타고 파도로’라는 부제로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는 포항문화도시센터를 포함해 전국 24개 법정 문화도시와 국내외 관계자 600여 명과 일반 시민들이 함께 그동안 문화도시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문화를 통한 도시 발전 미래 전략을 도출하는 자리다.

국제 컨퍼런스는 20여 명의 국내외 인사들이 참여한 가운데 △문화 슬세권 구축 △도시브랜드 창출 △창의 산업 육성 △지역소멸 대응 등 총 4개의 세션으로 마련된다.

컨퍼런스에서는 일본 창조도시 문화를 설계한 노다 구니히로 돗토리대 교수의 주제 발표와 함께 에드워싱턴 포틀랜드 주립대 글로벌다양성&포용사무소장의 포틀랜드 지역 혁신 사례, 이정희 포틀랜드 주립대 교수의 청년 정주를 돕는 지역 대학의 역할 등의 주제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포항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는 지역문화진흥법으로 지정된 1차 법정 문화도시로 선정된 바 있으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도시와 함께 성장하고 있는 문화 분야 인재들의 활동과 함께 다양한 지역의 문화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해대학-한국산업단지공단 경남서부지사, 경남RISE사업 산학협력기반 구축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경남도립남해대학(총장 노영식)은 20일 오후 2시 교내 혁신학습지원실에서 한국산업단지공단 경남서부지사와 ‘경남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날 협약식에는 남해대학 노영식 총장과 한국산업단지공단 경남서부지사 이강수 지사장을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한국산업단지공단 경남서부지사(지사장 이강수)와 손잡고 지

김해시 “청렴리더십으로 조직문화 바꾼다” 고위직 맞춤형 청렴 감수성 교육 실시

[뉴스스텝] 김해시는 20일 오후 14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6급(중간관리자급) 이상 간부공무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고위직 맞춤형 청렴 감수성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간부공무원의 청렴리더십을 강화해 조직문화 전반에 청렴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교육으로 세대 간 청렴 감수성의 차이로 인한 갈등을 예방하고, 조직 내 소통과 신뢰를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교육에 앞서 직장 내 존중문화를 주제

충북도 산림환경연구소·청주농업고, 산림분야 진로심화교육 진행

[뉴스스텝] 충북도 산림환경연구소는 산림청 특성화고 지원학교인 청주농업고등학교 학생 19명을 대상으로 지난 10월 16일부터 17일까지 2일간 ‘산림청 특성화고 진로심화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지난 6월 양 기관이 체결한 ‘산림분야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의 후속 프로그램으로, 청주농업고 산림환경자원과와 조경과 학생들이 산림 분야의 진로를 탐색하고 현장 실무 역량을 기를 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