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사중재원, 제12회 국제중재전문가과정 온라인 수강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27 15:36:28
  • -
  • +
  • 인쇄
▲ 대한상사중재원 온라인 교육센터가 제12회 국제중재전문가과정을 개최한다. [사진제공=대한상사중재원]

 

[뉴스스텝] 대한상사중재원(원장 맹수석, 이하 중재원)은 10월 21일(금)부터 11월 17일(목)까지 온라인 교육센터를 통해 변호사, 기업 실무자, 법학전문대학원 및 일반 대학원 재학생 등을 대상으로 ‘제12회 국제중재전문가과정(온라인)’을 진행한다.

이번 과정은 중재원과 국제중재실무회(회장 김준기)가 공동으로 기획했으며, 국내외 유명 로펌 및 법학전문대학원 소속 전문가(변호사·교수)들이 직접 강사로 참여했다.

맹수석 원장은 “국제중재 분야는 전 세계 법률 전문가들의 치열한 각축전이 펼쳐지는 곳으로, 우리나라도 꾸준한 전문 인력 양성을 통해 영향력을 확대해나갈 필요가 있다”며 “이번 교육 과정이 국제중재 전문가를 꿈꾸는 변호사, 로스쿨 학생 등에게 소중한 배움의 기회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교육은 전부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국제중재 제도의 개관부터 여러 실무적 쟁점까지 다루고 있어 국제중재를 통한 분쟁 해결 절차에 대해 실무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수료 시 대한상사중재원과 국제중재실무회 공동 수료증이 발급되며, 교육비는 44만원(부가세 포함)이다. 


교육 프로그램 상세 확인 및 기타 문의는 대한상사중재원 온라인 교육센터에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 2026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위원장 김은복, 부위원장 신미진,위원 윤원준·안정근·홍순철)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예산안 심사를 실시하며 각 부서의 주요 사업 타당성을 면밀히 점검하고 개선 필요 사항을 심도 있게 제시했다.김은복 위원장은 건설정책과 예산안 심사에서 마을정자 설치 사업과 관련해“정자가 없는 마을을 우선 고려해야 하며, 기존 설치 마을에 추가 설치하는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2026년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이춘호, 부위원장 김은아, 위원 맹의석·천철호·김미성)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예산안을 심사하며 소관 부서의 주요 사업 전반을 세밀하게 점검했다.이춘호 위원장은 아산문화재단 예산안 심사에서 “공연 관련 예산이 해마다 크게 변동하고 있다”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예산 편성의 필요성을 지적했다. 또한 사회복지과 예산안 심사에서는

아산시의회 기획행정농업위원회, 2026년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기획행정농업위원회(위원장 전남수, 부위원장 명노봉, 위원 이기애·박효진·김미영·김희영)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본예산 심사를 진행하며 부서별 예산안을 면밀히 검토하고 예산 편성의 실효성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전남수 위원장은 지역경제과 예산안 심사 과정에서 지역대학 산학협력 예산과 관련해, 사업 추진을 책임지는 산학협력단장이 심사 자리에 참석하지 않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