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소방서, 중점관리대상 현지 지도 방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1 15:30:16
  • -
  • +
  • 인쇄
▲ 강진소방서, 중점관리대상 현지 지도 방문

[뉴스스텝] 강진소방서 정용인 서장은 최근 동원F·B 강진공장을 방문하여 중점관리대상으로서의 화재 예방 및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안전 지도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 지도는 공장 내 화재 위험 요소를 사전에 제거하고, 재난 발생 시 신속한 대응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정용인 서장은 공장 내 소방시설 유지·관리 상태를 직접 확인하고, 비상 시 대응 방안에 대한 관계자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또한, 초기 화재 진압을 위한 대응 요령과 소방 안전관리 강화 방안을 공유하며 화재 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동원F·B 강진공장은 다양한 유제품을 생산하는 국내 주요 식품 제조시설 중 하나다.

이번 점검을 통해 공장 내 소방시설과 방재 시스템의 보완 사항을 점검하고, 근로자들의 안전 의식을 더욱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정용인 서장은 "화재는 예방이 최우선이며, 안전한 작업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인 점검과 관리가 필요하다"며 "강진소방서는 앞으로도 주요 시설에 대한 안전 점검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강진소방서는 앞으로도 중점관리대상에 대한 정기적인 점검과 예방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화재 및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이 좋아! 아이들이 살기 좋은 마을" 수원시 팔달구 행궁동, 초등학교 입학생 응원사업 추진

[뉴스스텝] 수원시 팔달구 행궁동 행정복지센터는 2025년 2학기부터 '아이들이 살기 좋은 마을, 행궁동' 사업의 일환으로 초등학교 입학생을 위한 응원 및 물품 지원 사업을 추진했다.이번 사업은 학교생활을 새롭게 시작하는 지역 내 초등학교 신입생을 응원하고,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올해 2학기에는 입학생 중 3명을 선정하여 학용품과 생필품을 지원했다.지원 물품은 학습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 양지유스센터, 청소년·청년과 온세대가 함께하는 해찬양짓말 거리페스티벌 개최

[뉴스스텝]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 양지유스센터는 9월 20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을지대학교와 걷고싶은거리 일대에서 청소년·청년과 온세대가 함께하는 ‘제8회 해찬양짓말 거리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개막은 을지대학교 풍물패 ‘새밝소리’의 길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성남시청년프로예술단의 축하공연과 지역 청소년들의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행사 현장에는 AI오목, 예날과현대 교복체험, 전통놀이

수원특례시 화서2동, 홀몸어르신과 함께하는 행복한 가을 나들이

[뉴스스텝] 수원특례시 팔달구 화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6일, 관내 저소득 홀몸어르신들을 모시고 국립농업박물관 나들이를 진행했다.이번 행사는 화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평소 외부 나들이가 어려운 홀몸 어르신들의 활동을 지원하고, 지역사회와의 교류를 통한 심리적 안정과 정서적 지지를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다.이날 나들이에는 협의체 위원들과 홀몸어르신 20명이 함께 참여했다. 어르신들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