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의회, 교육위원회 현장방문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8 15:25:49
  • -
  • +
  • 인쇄
강릉시 일원 교육기관 주요 현안 점검 및 의정활동 방향 논의 -
▲ 교육위원회 현장방문 실시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이영욱, 국민의힘(홍천1)]는 7월 17일부터 7월18일까지 이틀간 강릉시 일원에서 현장방문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방문은 교육기관을 직접 찾아가는 실천중심, 현장중심 의정활동의 일환으로 강릉 지역 내 교육기관을 방문하여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기관별 주요 현안에 대한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한편, 폭우에 따른 재해위험시설 등을 점검하고 향후 교육정책 및 의정활동 방향을 논의하고자 마련했다.

현장방문 첫날인 7월 17일에는 강원 유일의 예술 특목고인 강원예술고등학교를 방문하여, ‘강원예술고 중장기 발전방안 연구용역’ 결과를 보고 받고, 강원의 미래 예술인재 육성을 위한 지원 방향을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이어 7월 18일에는 사임당교육원을 방문하여 교육프로그램 및 시설을 점검하고, 교직원수련원의 성수기 객실 이용현황과 교직원수련원 장호분원 설립 추진 현황을 보고 받았다.

마지막으로 강릉교육지원청에서는 인접한 강릉교육문화관과 함께 노후된 청사 시설을 점검하며 향후 청사 이전, 근무여건 개선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하고 교육지원청의 특색사업인 유아언어발달 지원 프로그램 ‘솔내음 말빛터’에 대해서도 설명을 들으며 지속적으로 신규 특색 사업을 발굴하여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주문했다.

이영욱 교육위원장은 “이번 현장방문는 강릉 지역의 다양한 교육기관을 방문하여 운영 상황을 살펴보고, 지역의 특색 있는 교육 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면서, “앞으로 교육현장에 대한 도의회 차원의 정책적 지원과 관심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교육위원회는 급변하는 교육환경에 발맞추어 정책적 대안을 모색하고 강원교육의 질적 향상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과학기술 존중하는 사회가 성장·발전의 기회 있어"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실용적인 사고,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라야 성장·발전의 기회가 있다는 생각인 든다"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세종시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개인정보보호위원회·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 업무보고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역사적으로 그렇지만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 또는 국가 과학기술에 투자하는 국가는 흥했다"라며

전주시청 배드민턴팀, 동호인 대상 재능기부 나서

[뉴스스텝] 전주시청 직장운동경기부 배드민턴팀이 지역 생활체육 활성화와 배드민턴 저변 확대를 위해 클럽 동호인을 대상으로 한 원포인트 레슨에 나섰다.전주시청 배드민턴팀은 12일 오후 7시 30분, 올클래스 배드민턴 체육관에서 올클래스 클럽 동호인 50명을 대상으로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전주시 배드민턴팀은 지난해 창단 이후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꾸준히 강화해왔으며, 올해만 총 7차례에 걸쳐 재능기부 활

광주시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스스로 만든 청소년 성장스토리, 다람즈와 전동킥보드게임방

[뉴스스텝] 함께여서 즐거운 청소년들의 마을활동플랫폼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시소센터‘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몸과 마음의 성장을 위해 매해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이란 청소년이 지역사회의 문제점을 스스로 조사·분석하고, 그 해결을 위해 기획·실행·평가 전 과정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가는 봉사활동을 말한다. 시소센터에서는 이러한 취지를 바탕으로 청소년동아리 ‘다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